LAT, 시나리오 작가 ‘최고은 사망사건’ 소개

입력 2011.03.01 (07:2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생활고에 시달리다 최근 30대의 젊은 나이에 숨진 시나리오 작가 최고은 씨 사망 사건이 미국 일간지에도 소개됐다.

로스앤젤레스타임스(LAT)는 28일 세계면 4단 기사를 통해 최 씨 사건을 전하면서 이를 계기로 한국 영화산업계에서 문화예술인의 처우 개선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진행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 신문은 최 씨가 숨지기 전 이웃집 문에 `며칠 동안 아무것도 못 먹어서 그러는데 남은 밥과 김치가 있으면 저희 집 문 좀 두들겨달라'라는 쪽지를 붙여놓은 사실을 전하면서 인터넷에는 `이렇게 잘사는 나라에서 유망한 예술인이 어떻게 굶어 죽느냐'라는 안타까운 글이 쏟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 씨는 대학 재학 중 단편영화 `격정 소나타'를 연출해 주목을 받기도 했으나 2007년 졸업 후부터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기 시작해 최근에는 집세가 몇 달치 밀리고 전기 등의 공급도 끊겼었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또 전국영화산업노동조합이 성명을 통해 최 씨 사건은 영화 종사자들의 열악한 현실을 보여주는 것이며 영화 스태프의 수입이 `한달에 평균 500달러도 안 된다'고 지적했다는 소식도 덧붙였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LAT, 시나리오 작가 ‘최고은 사망사건’ 소개
    • 입력 2011-03-01 07:29:29
    연합뉴스
생활고에 시달리다 최근 30대의 젊은 나이에 숨진 시나리오 작가 최고은 씨 사망 사건이 미국 일간지에도 소개됐다. 로스앤젤레스타임스(LAT)는 28일 세계면 4단 기사를 통해 최 씨 사건을 전하면서 이를 계기로 한국 영화산업계에서 문화예술인의 처우 개선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진행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 신문은 최 씨가 숨지기 전 이웃집 문에 `며칠 동안 아무것도 못 먹어서 그러는데 남은 밥과 김치가 있으면 저희 집 문 좀 두들겨달라'라는 쪽지를 붙여놓은 사실을 전하면서 인터넷에는 `이렇게 잘사는 나라에서 유망한 예술인이 어떻게 굶어 죽느냐'라는 안타까운 글이 쏟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 씨는 대학 재학 중 단편영화 `격정 소나타'를 연출해 주목을 받기도 했으나 2007년 졸업 후부터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기 시작해 최근에는 집세가 몇 달치 밀리고 전기 등의 공급도 끊겼었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또 전국영화산업노동조합이 성명을 통해 최 씨 사건은 영화 종사자들의 열악한 현실을 보여주는 것이며 영화 스태프의 수입이 `한달에 평균 500달러도 안 된다'고 지적했다는 소식도 덧붙였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