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등 40개 사이트 디도스 2차 공격 시작

입력 2011.03.04 (19: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오늘 오전 청와대 등 주요 기관 사이트가 디도스 공격을 받아 접속이 지연되는 등 일부 피해를 입었는데요.

조금 전인 오후 6시 반부터 2차 공격이 시작됐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노윤정 기자. 피해가 확인되고 있나요?

<리포트>

네, 이미 예고됐던 대로 조금 전 오후 6시 반부터 2차 디도스 공격이 시작됐습니다.

공격 대상은 청와대와 국가정보원 등 국가 기관, 일부 은행과 증권사 등 모두 40개 사이트로 알려졌는데, 정확한 피해 상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일부 사이트에서 접속 속도가 느려졌다는 신고가 접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디도스 공격은 특정 서버에 동시다발로 접속을 시도해 정상적인 인터넷 이용이 불가능하도록 만드는 건데요.

공격을 받게 되면 해당 인터넷 사이트가 마비되거나 속도가 현저하게 느려집니다.

하지만 오늘 2차 공격은 오전부터 예상하고 미리 대비한 상황이어서 큰 피해는 발생하지 않을 거란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앞서 오늘 오전 10시에는 청와대와 주요 은행 등 29개 사이트가 디도스 공격을 받았습니다.

역시 큰 피해는 없었지만 일부 사이트는 오전 한 때 접속이 느려지는 등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 등은 이번 디도스 공격의 패턴을 분석한 결과 내일 오전 10시 45분에도 한번 더 공격이 있을 거라고 내다봤습니다.

지금까지 경제부에서 KBS 뉴스 노윤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청와대 등 40개 사이트 디도스 2차 공격 시작
    • 입력 2011-03-04 19:30:51
    뉴스 7
<앵커 멘트> 오늘 오전 청와대 등 주요 기관 사이트가 디도스 공격을 받아 접속이 지연되는 등 일부 피해를 입었는데요. 조금 전인 오후 6시 반부터 2차 공격이 시작됐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노윤정 기자. 피해가 확인되고 있나요? <리포트> 네, 이미 예고됐던 대로 조금 전 오후 6시 반부터 2차 디도스 공격이 시작됐습니다. 공격 대상은 청와대와 국가정보원 등 국가 기관, 일부 은행과 증권사 등 모두 40개 사이트로 알려졌는데, 정확한 피해 상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일부 사이트에서 접속 속도가 느려졌다는 신고가 접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디도스 공격은 특정 서버에 동시다발로 접속을 시도해 정상적인 인터넷 이용이 불가능하도록 만드는 건데요. 공격을 받게 되면 해당 인터넷 사이트가 마비되거나 속도가 현저하게 느려집니다. 하지만 오늘 2차 공격은 오전부터 예상하고 미리 대비한 상황이어서 큰 피해는 발생하지 않을 거란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앞서 오늘 오전 10시에는 청와대와 주요 은행 등 29개 사이트가 디도스 공격을 받았습니다. 역시 큰 피해는 없었지만 일부 사이트는 오전 한 때 접속이 느려지는 등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 등은 이번 디도스 공격의 패턴을 분석한 결과 내일 오전 10시 45분에도 한번 더 공격이 있을 거라고 내다봤습니다. 지금까지 경제부에서 KBS 뉴스 노윤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