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주택가 석면슬레이트 지붕실태 조사 실시

입력 2011.03.12 (06: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가 다음달부터 주택가에 산재한 석면 슬레이트 지붕 실태를 조사합니다.

서울시는 그동안 건축자재와 단열재, 방화재 등으로 많이 사용돼 온 석면 피해를 줄이기 위해 석면 슬레이트 지붕을 연차적으로 무석면 재질로 교체할 계획입니다.

서울시는 전문 철거업체를 통해 석면이 함유된 자재를 제거하고 해체된 석면 폐기물은 이중 포장해 전문 처리업체에 위탁 처리할 방침입니다.

석면 슬레이트 지붕은 노후화될 경우 쉽게 부서져 공기중에 흩어지며,빗물에 씻겨 토양을 오염시키기도 합니다.

서울시는 석면이 함유돼 있다고 의심되는 자재에 못을 박거나 구멍을 뚫는 등 석면가루가 공기중에 날리지 않도록 관리에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시, 주택가 석면슬레이트 지붕실태 조사 실시
    • 입력 2011-03-12 06:08:30
    사회
서울시가 다음달부터 주택가에 산재한 석면 슬레이트 지붕 실태를 조사합니다. 서울시는 그동안 건축자재와 단열재, 방화재 등으로 많이 사용돼 온 석면 피해를 줄이기 위해 석면 슬레이트 지붕을 연차적으로 무석면 재질로 교체할 계획입니다. 서울시는 전문 철거업체를 통해 석면이 함유된 자재를 제거하고 해체된 석면 폐기물은 이중 포장해 전문 처리업체에 위탁 처리할 방침입니다. 석면 슬레이트 지붕은 노후화될 경우 쉽게 부서져 공기중에 흩어지며,빗물에 씻겨 토양을 오염시키기도 합니다. 서울시는 석면이 함유돼 있다고 의심되는 자재에 못을 박거나 구멍을 뚫는 등 석면가루가 공기중에 날리지 않도록 관리에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