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강진… 美서부해안서 1명 실종

입력 2011.03.12 (06:2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 강진으로 발생한 지진해일이 태평양을 건너 미 서부 해안에까지 영향을 미치면서 한 명이 실종됐습니다.

미 해안경비대는 캘리포니아주와 오리건주 접경의 크레슨트시에서 20마일 떨어진 클라마스강 입구에서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남성 1명이 파도에 휩쓸려가 수색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해안 경비대측은 이 남성이 친구 2명과 함께 지진해일을 촬영하던 도중 파도가 덮친 것으로 파악됐다고 전했습니다.

미국 기상청은 오늘 새벽 크레슨트시에 강제대피령을 내리는 등 미국 서부 해안에 지진해일 경보를 발령하고 권고 대피령을 내렸습니다.

또 샌프란시스코 남부 지역에 위치한 퍼시피카시에서는 8개 학교에 휴교령이 내려졌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日 강진… 美서부해안서 1명 실종
    • 입력 2011-03-12 06:27:33
    국제
일본 강진으로 발생한 지진해일이 태평양을 건너 미 서부 해안에까지 영향을 미치면서 한 명이 실종됐습니다. 미 해안경비대는 캘리포니아주와 오리건주 접경의 크레슨트시에서 20마일 떨어진 클라마스강 입구에서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남성 1명이 파도에 휩쓸려가 수색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해안 경비대측은 이 남성이 친구 2명과 함께 지진해일을 촬영하던 도중 파도가 덮친 것으로 파악됐다고 전했습니다. 미국 기상청은 오늘 새벽 크레슨트시에 강제대피령을 내리는 등 미국 서부 해안에 지진해일 경보를 발령하고 권고 대피령을 내렸습니다. 또 샌프란시스코 남부 지역에 위치한 퍼시피카시에서는 8개 학교에 휴교령이 내려졌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슈

일본 동북부 강진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