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구조 총동원령…세계에 지원 요청

입력 2011.03.12 (08:5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악의 지진 피해를 입은 일본 정부가 구조. 복구를 위해 군함과 항공기 등을 총동원한 가운데 국제 사회에 구조대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이번 지진으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미야기현 동북부 지방에 자위대 8천 명과 해군 구축함 20대를 보내 구조 작업에 투입하고, 공군 제트기 25대를 파견해 재난 상황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도쿄와 오사카의 경찰 당국, 소방청, 보건부 등도 재난 지역에 의료진과 구조대를 급파하는 등 인력을 총동원하고 있습니다.

한편 유엔 인도주의업무조정국 엘리자베스 바이어스 대변인은 일본이 한국 등 국제사회에 인명구조를 위한 긴급구조대와 수색팀 파견을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유엔은 전 세계 45개국 68개 긴급구조단과 수색팀이 인명구조와 일본 지진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대기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일본, 구조 총동원령…세계에 지원 요청
    • 입력 2011-03-12 08:58:11
    국제
최악의 지진 피해를 입은 일본 정부가 구조. 복구를 위해 군함과 항공기 등을 총동원한 가운데 국제 사회에 구조대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이번 지진으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미야기현 동북부 지방에 자위대 8천 명과 해군 구축함 20대를 보내 구조 작업에 투입하고, 공군 제트기 25대를 파견해 재난 상황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도쿄와 오사카의 경찰 당국, 소방청, 보건부 등도 재난 지역에 의료진과 구조대를 급파하는 등 인력을 총동원하고 있습니다. 한편 유엔 인도주의업무조정국 엘리자베스 바이어스 대변인은 일본이 한국 등 국제사회에 인명구조를 위한 긴급구조대와 수색팀 파견을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유엔은 전 세계 45개국 68개 긴급구조단과 수색팀이 인명구조와 일본 지진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대기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슈

일본 동북부 강진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