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관방장관 “유사시 대비 요오드 모으는 중”

입력 2011.03.12 (19:0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오후 발생한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 시설 붕괴와 관련해 일본 정부가 유사시에 대비해 요오드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에다노 유키오 일본 관방장관이 사고 직후 기자회견을 열고 건물 붕괴 사실을 확인했으며 유사시에 대비해 요오드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요오드는 방사성 물질인 요오드-131에 노출된 사람에게 피해를 막기 위해 투여하는 물질입니다.

에다노 장관의 이같은 발언은 상당한 규모의 방사선 유출과 인명피해 가능성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교도통신은 붕괴 사고가 일어난 후쿠시마 제1원전 원자로 1호기 근처의 1시간당 방사선 노출량이 연간 허용치에 육박했다고 보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日 관방장관 “유사시 대비 요오드 모으는 중”
    • 입력 2011-03-12 19:09:42
    국제
오늘 오후 발생한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 시설 붕괴와 관련해 일본 정부가 유사시에 대비해 요오드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에다노 유키오 일본 관방장관이 사고 직후 기자회견을 열고 건물 붕괴 사실을 확인했으며 유사시에 대비해 요오드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요오드는 방사성 물질인 요오드-131에 노출된 사람에게 피해를 막기 위해 투여하는 물질입니다. 에다노 장관의 이같은 발언은 상당한 규모의 방사선 유출과 인명피해 가능성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교도통신은 붕괴 사고가 일어난 후쿠시마 제1원전 원자로 1호기 근처의 1시간당 방사선 노출량이 연간 허용치에 육박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슈

일본 동북부 강진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