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심한 연인, 대신 갚아준 돈 돌려줘야”

입력 2011.03.13 (16:4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법원은 결혼하겠다는 약속을 받고 '티켓다방' 업주에 대한 선불금을 대신 정산해준 남성이 다방을 그만둔 뒤에도 약속을 지키지 않은 여성을 상대로 낸 소송에서 해당 여성은 남성이 대신 갚아준 돈을 되돌려 주라고 판결했습니다.

대법원 1부는 이모씨가 전모 여인을 상대로 낸 대여금 반환 청구소송에서 전씨는 이씨에게 천3백여만 원을 지급하라며 이씨가 일부 승소한 원심을 확정했습니다.

이씨는 지난 2009년 티켓다방 종업원으로 일하던 전씨와 결혼을 약속하고 다방업주에 대한 선불금 정산비용 등 모두 1천4백여만 원을 대신 갚아줬습니다.

그러나 전 씨가 일하던 다방을 그만둔 뒤에도 이씨와의 동거를 거절하자 이씨는 소송을 냈습니다.

이에 대해 1심은 원고 이 씨의 전부패소로 판결했지만 2심은 결혼을 전제로 티켓다방 선불금 정산비용을 지급하기로 한 약정을 사회질서에 어긋나 무효라고 할 수 없다며 돈을 돌려주라고 원고 일부승소 판결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변심한 연인, 대신 갚아준 돈 돌려줘야”
    • 입력 2011-03-13 16:45:50
    사회
대법원은 결혼하겠다는 약속을 받고 '티켓다방' 업주에 대한 선불금을 대신 정산해준 남성이 다방을 그만둔 뒤에도 약속을 지키지 않은 여성을 상대로 낸 소송에서 해당 여성은 남성이 대신 갚아준 돈을 되돌려 주라고 판결했습니다. 대법원 1부는 이모씨가 전모 여인을 상대로 낸 대여금 반환 청구소송에서 전씨는 이씨에게 천3백여만 원을 지급하라며 이씨가 일부 승소한 원심을 확정했습니다. 이씨는 지난 2009년 티켓다방 종업원으로 일하던 전씨와 결혼을 약속하고 다방업주에 대한 선불금 정산비용 등 모두 1천4백여만 원을 대신 갚아줬습니다. 그러나 전 씨가 일하던 다방을 그만둔 뒤에도 이씨와의 동거를 거절하자 이씨는 소송을 냈습니다. 이에 대해 1심은 원고 이 씨의 전부패소로 판결했지만 2심은 결혼을 전제로 티켓다방 선불금 정산비용을 지급하기로 한 약정을 사회질서에 어긋나 무효라고 할 수 없다며 돈을 돌려주라고 원고 일부승소 판결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