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日 지진, 가까운 이웃이 먼저 도와야”

입력 2011.03.15 (06: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일본 대지진과 관련해 가까운 이웃이 가장 먼저 가서 도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아랍 에미리트 방문을 마치고 귀국에 앞서 마련된 기자 간담회에서 이번에 일본이 한국민의 따뜻한 마음을 진심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면서 특히 대한민국은 가장 가까운 이웃으로서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우리 나라는 아주 절제되고 성숙한 자세를 보여야 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인터넷에 조금 오해를 살 만한 내용이 올라와 좀 걱정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웃에 어려운 점이 있으면 마음을 나누는 것은 우리의 오랜 전통이라면서 일본이 감당하기 어려운 자연 재난을 당한만큼 세계 모든 사람이 공동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 대통령 “日 지진, 가까운 이웃이 먼저 도와야”
    • 입력 2011-03-15 06:06:27
    정치
이명박 대통령은 일본 대지진과 관련해 가까운 이웃이 가장 먼저 가서 도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아랍 에미리트 방문을 마치고 귀국에 앞서 마련된 기자 간담회에서 이번에 일본이 한국민의 따뜻한 마음을 진심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면서 특히 대한민국은 가장 가까운 이웃으로서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우리 나라는 아주 절제되고 성숙한 자세를 보여야 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인터넷에 조금 오해를 살 만한 내용이 올라와 좀 걱정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웃에 어려운 점이 있으면 마음을 나누는 것은 우리의 오랜 전통이라면서 일본이 감당하기 어려운 자연 재난을 당한만큼 세계 모든 사람이 공동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슈

일본 동북부 강진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