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방사능 공포, 한국 주재원 사회 동요

입력 2011.03.15 (16: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에서 원자로 폭발에 따라 누출된 방사능 물질이 도쿄 인근 지역까지 번지면서 우리나라 주재원 사회가 동요하고 있습니다.

도쿄에 파견된 기업과 기관 주재원들 가운데 일부는 가족들 귀국시키거나 오사카 등 남부 지역으로 피하도록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학생과 주재원 가족들을 중심으로 귀국자가 급증하면서 이미 도쿄에서 김포공항이나 인천으로 가는 항공편은 주말까지 예약이 거의 불가능하며 항공권 값도 크게 올랐습니다.

이 때문에 일부 주재원들은 오사카나 나고야 등 남부 지역 공항을 경유해 가족을 귀국시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주일 한국대사관은 대사관 직원과 가족들에게 동요하지 말도록 당부하고 휴가 등을 통한 한국행을 당분간 금지한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일본 방사능 공포, 한국 주재원 사회 동요
    • 입력 2011-03-15 16:30:12
    국제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에서 원자로 폭발에 따라 누출된 방사능 물질이 도쿄 인근 지역까지 번지면서 우리나라 주재원 사회가 동요하고 있습니다. 도쿄에 파견된 기업과 기관 주재원들 가운데 일부는 가족들 귀국시키거나 오사카 등 남부 지역으로 피하도록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학생과 주재원 가족들을 중심으로 귀국자가 급증하면서 이미 도쿄에서 김포공항이나 인천으로 가는 항공편은 주말까지 예약이 거의 불가능하며 항공권 값도 크게 올랐습니다. 이 때문에 일부 주재원들은 오사카나 나고야 등 남부 지역 공항을 경유해 가족을 귀국시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주일 한국대사관은 대사관 직원과 가족들에게 동요하지 말도록 당부하고 휴가 등을 통한 한국행을 당분간 금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슈

일본 동북부 강진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