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규 전 감독, 빙상연맹 전무 선임

입력 2011.03.15 (17:3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빙상경기연맹은 15일 신라호텔에서 이사회를 열고 김관규 전 국가대표 스피드스케이팅 감독을 전무이사로 선임했다.

현재 용인시청 감독을 맡고 있는 김 신임 전무는 1990년대부터 대표팀 코치로 활동했고 2004년부터 지난해까지는 대표팀 감독을 맡았다.

특히 지난해 밴쿠버 동계올림픽 때는 이승훈, 모태범, 이상화 등 '빙속 3인방'을 이끌고 역대 최고의 성적을 올렸다.

빙상연맹 전무는 사무국 업무를 지휘하면서 국내 빙상 행정의 실무를 책임진다.

김 전무는 "예상치 못한 상태에서 중책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며 "현안을 잘 파악해서 맡은 바 책임을 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빙상연맹 이사회는 이날 이사회에서 새로운 이사진 6명을 보강해 총 25명의 이사진을 구성했다.

빙상연맹은 지난 9일 김재열 제일모직 사장을 새 회장으로 선임했고, 김 회장은 이날 공식 취임하면서 본격적으로 빙상연맹 수장으로서의 행보를 시작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김관규 전 감독, 빙상연맹 전무 선임
    • 입력 2011-03-15 17:39:45
    연합뉴스
대한빙상경기연맹은 15일 신라호텔에서 이사회를 열고 김관규 전 국가대표 스피드스케이팅 감독을 전무이사로 선임했다. 현재 용인시청 감독을 맡고 있는 김 신임 전무는 1990년대부터 대표팀 코치로 활동했고 2004년부터 지난해까지는 대표팀 감독을 맡았다. 특히 지난해 밴쿠버 동계올림픽 때는 이승훈, 모태범, 이상화 등 '빙속 3인방'을 이끌고 역대 최고의 성적을 올렸다. 빙상연맹 전무는 사무국 업무를 지휘하면서 국내 빙상 행정의 실무를 책임진다. 김 전무는 "예상치 못한 상태에서 중책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며 "현안을 잘 파악해서 맡은 바 책임을 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빙상연맹 이사회는 이날 이사회에서 새로운 이사진 6명을 보강해 총 25명의 이사진을 구성했다. 빙상연맹은 지난 9일 김재열 제일모직 사장을 새 회장으로 선임했고, 김 회장은 이날 공식 취임하면서 본격적으로 빙상연맹 수장으로서의 행보를 시작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