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일본 지진 소식 상세히 보도

입력 2011.03.15 (21: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한매체들도 연일 일본의 지진 해일 관련 소식을 상세히 전하고 있습니다.

북한의 조선중앙TV는 오늘밤 보도에서 NHK를 인용해 일본의 지진 해일 피해 소식을 이례적으로 상세히 전했습니다.

지진피해 당시 상황을 담은 외신들의 영상을 내보내며 사상자와 실종자 규모는 물론, 원전 폭발과 피폭 피해 소식도 보도전했습니다.

북한 TV는 지난 13일 일본 지진 관련 소식을 20초 정도 간략하게 보도했지만 오늘밤 보도에서는 지진 뉴스를 2분 30초간 보도했습니다.

북한의 조선중앙통신은 또 조선 적십자회가 대지진 참사에 대한 위로전문를 일본에 전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北, 일본 지진 소식 상세히 보도
    • 입력 2011-03-15 21:07:18
    정치
북한매체들도 연일 일본의 지진 해일 관련 소식을 상세히 전하고 있습니다. 북한의 조선중앙TV는 오늘밤 보도에서 NHK를 인용해 일본의 지진 해일 피해 소식을 이례적으로 상세히 전했습니다. 지진피해 당시 상황을 담은 외신들의 영상을 내보내며 사상자와 실종자 규모는 물론, 원전 폭발과 피폭 피해 소식도 보도전했습니다. 북한 TV는 지난 13일 일본 지진 관련 소식을 20초 정도 간략하게 보도했지만 오늘밤 보도에서는 지진 뉴스를 2분 30초간 보도했습니다. 북한의 조선중앙통신은 또 조선 적십자회가 대지진 참사에 대한 위로전문를 일본에 전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슈

일본 동북부 강진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