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연대, “천안함 의혹 여전” 공개 질의서

입력 2011.03.23 (09:2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연대가 천안함 사건 1주기를 앞두고, 침몰 원인을 둘러싼 여러 의혹을 공개 질의하는 서한을 보냈습니다.

주한 미국과 스웨덴 대사 앞으로 발송된 참여연대의 공개 질의서는 북한 어뢰로 천안함이 침몰했다는 민군합동조사단의 결론에 과학적 논란이 많다고 지적하고, 공동 조사에 참여한 미국과 스웨덴 측의 설명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주요 질의 내용은 ▲미국과 스웨덴의 전문가가 조사의 어느 과정까지 참여했으며, ▲어뢰 폭침이라는 화학적 분석 결과에 대해 합동 조사단 안에 논란은 없었는지, ▲조사 과정이 전반적으로 투명했는지 등입니다.

한편, 지난해 6월 참여연대가 유엔에 천안함 서한을 제출한 뒤 국내에서 빚어진 정치적 논란이 최근 유엔 인권이사회가 발간한 정식 보고서에 실린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참여연대, “천안함 의혹 여전” 공개 질의서
    • 입력 2011-03-23 09:21:00
    사회
참여연대가 천안함 사건 1주기를 앞두고, 침몰 원인을 둘러싼 여러 의혹을 공개 질의하는 서한을 보냈습니다. 주한 미국과 스웨덴 대사 앞으로 발송된 참여연대의 공개 질의서는 북한 어뢰로 천안함이 침몰했다는 민군합동조사단의 결론에 과학적 논란이 많다고 지적하고, 공동 조사에 참여한 미국과 스웨덴 측의 설명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주요 질의 내용은 ▲미국과 스웨덴의 전문가가 조사의 어느 과정까지 참여했으며, ▲어뢰 폭침이라는 화학적 분석 결과에 대해 합동 조사단 안에 논란은 없었는지, ▲조사 과정이 전반적으로 투명했는지 등입니다. 한편, 지난해 6월 참여연대가 유엔에 천안함 서한을 제출한 뒤 국내에서 빚어진 정치적 논란이 최근 유엔 인권이사회가 발간한 정식 보고서에 실린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