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회창-유시민 “진보·보수 건전한 경쟁해야”

입력 2011.03.23 (11:3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유선진당 이회창 대표와 국민참여당 유시민 대표는 오늘 국회에서 상견례를 갖고 향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유시민 대표가 취임 인사를 위해 이회창 대표를 예방한 자리에서 이 대표는 보수와 진보 세력 사이의 건전하고 합리적인 경쟁은 정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일이라고 말했고, 유 대표는 전적으로 동감한다고 화답했습니다.

유시민 대표는 국가 안보와 균형 발전 등의 분야는 진보와 보수를 넘어 국가를 위해 협력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말했고, 이회창 대표는 이에 공감을 표시하면서 초당적 대처가 필요한 부분에 힘을 보태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회창 대표는 민주당 손학규 대표가 유시민 대표보다 좌측으로 간 듯한데 복지 포퓰리즘은 안 된다고 강조했고, 유 대표는 손학규 대표가 국민이 원하는 것을 고민하는 것으로 본다면서 손 대표의 정책을 좌나 우로 구분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회창-유시민 “진보·보수 건전한 경쟁해야”
    • 입력 2011-03-23 11:35:49
    정치
자유선진당 이회창 대표와 국민참여당 유시민 대표는 오늘 국회에서 상견례를 갖고 향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유시민 대표가 취임 인사를 위해 이회창 대표를 예방한 자리에서 이 대표는 보수와 진보 세력 사이의 건전하고 합리적인 경쟁은 정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일이라고 말했고, 유 대표는 전적으로 동감한다고 화답했습니다. 유시민 대표는 국가 안보와 균형 발전 등의 분야는 진보와 보수를 넘어 국가를 위해 협력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말했고, 이회창 대표는 이에 공감을 표시하면서 초당적 대처가 필요한 부분에 힘을 보태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회창 대표는 민주당 손학규 대표가 유시민 대표보다 좌측으로 간 듯한데 복지 포퓰리즘은 안 된다고 강조했고, 유 대표는 손학규 대표가 국민이 원하는 것을 고민하는 것으로 본다면서 손 대표의 정책을 좌나 우로 구분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