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톡톡] 음식-그릇에도 궁합 있어요 外

입력 2011.03.24 (09: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검색어 톡톡입니다.

<리포트>

흔히 쓰는 그릇이나 식기구들이 특정 음식과 만났을 때 독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요구르트 먹을 때 보통 금속으로 된 티스푼을 많이 쓰는데요

금속은 유산균을 파괴하기 때문에 플라스틱 스푼을 사용해야합니다.

튀김은 쇠와 만나면 쉽게 산화된다고 하니, 쇠철망 위에 키친타월을 깔고 건져낸 후 나무 소쿠리에 담아야 합니다.

남은 잡채, 이런 플라스틱 용기에 보관하신다구요?

기름이 많은 음식들은 반드시 유리그릇에 넣어둬야 한다는데요.

<인터뷰> 김희순(요리연구가) : "기름기가 많고 따뜻한 음식을 플라스틱 용기에 담았을 경우 플라스틱 안에 있는 유해물질이 음식과 섞여서 나오기 때문에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김치나 초절임 등 시큼한 음식을 쌀 때, 알루미늄 호일보다는 랩이 낫습니다.

알루미늄 호일은 산성에 용해되기 쉽다고 하네요.

지난해 수백억대 자산가가 무남독녀의 배필을 공개 모집해 관심이 높았는데요.

이번에는 수백억원대 자산가로 알려진 80세 호주인이 25억 원을 내걸고 자신과 결혼할 한국 여성을 찾겠다고 나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사업을 하면서 한국 여성의 친절함과 단아함에 반했기 때문이라네요

얼마나 많은 여성들이 몰릴지, 누가 배필이 될지 궁금해지네요~

태극기가 그려진 셔츠를 입은 이 미국인 교환학생!

김연아 선수를 좋아하는 마음을 이렇게 뮤직비디오로 만들어 표현했습니다.

김연아 선수의 경기를 보고 완전히 반해서 '연아 앓이' 중이라고 하는데요~

외국인 마음까지 사로잡은 김연아 선수의 매력~

어쩐지 제 마음까지 뿌듯해지는걸요?

치아가 안 좋으면 치매 걸릴 확률이 2배나 높다고 합니다!

일본 후생노동성의 조사 결관데요~

이가 없어 잘 씹지 못하면 뇌가 무기력해져서 기억력 저하를 가져온다는 겁니다.

또 치매 환자일수록 영양섭취가 중요한데, 이가 나빠 음식을 잘 못 먹어서 치매 상태가 악화되기도 한다는데요.

치아 건강, 정말 여러모로 중요하네요.

지금까지 검색어톡톡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검색어 톡톡] 음식-그릇에도 궁합 있어요 外
    • 입력 2011-03-24 09:00:57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검색어 톡톡입니다. <리포트> 흔히 쓰는 그릇이나 식기구들이 특정 음식과 만났을 때 독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요구르트 먹을 때 보통 금속으로 된 티스푼을 많이 쓰는데요 금속은 유산균을 파괴하기 때문에 플라스틱 스푼을 사용해야합니다. 튀김은 쇠와 만나면 쉽게 산화된다고 하니, 쇠철망 위에 키친타월을 깔고 건져낸 후 나무 소쿠리에 담아야 합니다. 남은 잡채, 이런 플라스틱 용기에 보관하신다구요? 기름이 많은 음식들은 반드시 유리그릇에 넣어둬야 한다는데요. <인터뷰> 김희순(요리연구가) : "기름기가 많고 따뜻한 음식을 플라스틱 용기에 담았을 경우 플라스틱 안에 있는 유해물질이 음식과 섞여서 나오기 때문에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김치나 초절임 등 시큼한 음식을 쌀 때, 알루미늄 호일보다는 랩이 낫습니다. 알루미늄 호일은 산성에 용해되기 쉽다고 하네요. 지난해 수백억대 자산가가 무남독녀의 배필을 공개 모집해 관심이 높았는데요. 이번에는 수백억원대 자산가로 알려진 80세 호주인이 25억 원을 내걸고 자신과 결혼할 한국 여성을 찾겠다고 나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사업을 하면서 한국 여성의 친절함과 단아함에 반했기 때문이라네요 얼마나 많은 여성들이 몰릴지, 누가 배필이 될지 궁금해지네요~ 태극기가 그려진 셔츠를 입은 이 미국인 교환학생! 김연아 선수를 좋아하는 마음을 이렇게 뮤직비디오로 만들어 표현했습니다. 김연아 선수의 경기를 보고 완전히 반해서 '연아 앓이' 중이라고 하는데요~ 외국인 마음까지 사로잡은 김연아 선수의 매력~ 어쩐지 제 마음까지 뿌듯해지는걸요? 치아가 안 좋으면 치매 걸릴 확률이 2배나 높다고 합니다! 일본 후생노동성의 조사 결관데요~ 이가 없어 잘 씹지 못하면 뇌가 무기력해져서 기억력 저하를 가져온다는 겁니다. 또 치매 환자일수록 영양섭취가 중요한데, 이가 나빠 음식을 잘 못 먹어서 치매 상태가 악화되기도 한다는데요. 치아 건강, 정말 여러모로 중요하네요. 지금까지 검색어톡톡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