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방-리비아, 민간인 피해 놓고 설전

입력 2011.03.24 (15:4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美 "연합군 공습에 따른 민간인 사망자 없다"
리비아 "민간인 사망자 시신" 공개

서방 연합군의 리비아 공습으로 인한 민간인 사상자 발생 여부를 놓고 연합군과 리비아 측이 엇갈린 주장을 하고 있다.

23일 영국 BBC방송 인터넷판에 따르면 미국의 리비아 작전 참모총장인 제러드 휴버 해군소장은 공습에 따른 민간인 사망자는 보고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휴버 소장은 지중해 상에 있는 지휘함 'USS 마운틴 휘트니'에서 전화를 통해 기자들에게 "우리는 리비아 내 도시를 위협하는 카다피 부대에 압박을 가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곳에서 우리의 작전은 시민을 보호하는 것"이라며 "우리는 이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목표물을 정하고 행동을 계획한다"고 말했다.

반면 무아마르 카다피 정부 관리들은 이날 오전 기자들을 수도 트리폴리의 한 병원으로 데려가 서방 전투기와 미사일 공격으로 목숨을 잃은 군인과 민간인이라며 불에 탄 시신 18구를 공개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전했다.

서방 연합군 전투기는 닷새 밤 연속 리비아에 공격을 가했지만 카다피 친위부대는 여전히 반군 장악 지역에 대한 공격을 멈추지 않고 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방-리비아, 민간인 피해 놓고 설전
    • 입력 2011-03-24 15:43:38
    연합뉴스
美 "연합군 공습에 따른 민간인 사망자 없다" 리비아 "민간인 사망자 시신" 공개 서방 연합군의 리비아 공습으로 인한 민간인 사상자 발생 여부를 놓고 연합군과 리비아 측이 엇갈린 주장을 하고 있다. 23일 영국 BBC방송 인터넷판에 따르면 미국의 리비아 작전 참모총장인 제러드 휴버 해군소장은 공습에 따른 민간인 사망자는 보고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휴버 소장은 지중해 상에 있는 지휘함 'USS 마운틴 휘트니'에서 전화를 통해 기자들에게 "우리는 리비아 내 도시를 위협하는 카다피 부대에 압박을 가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곳에서 우리의 작전은 시민을 보호하는 것"이라며 "우리는 이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목표물을 정하고 행동을 계획한다"고 말했다. 반면 무아마르 카다피 정부 관리들은 이날 오전 기자들을 수도 트리폴리의 한 병원으로 데려가 서방 전투기와 미사일 공격으로 목숨을 잃은 군인과 민간인이라며 불에 탄 시신 18구를 공개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전했다. 서방 연합군 전투기는 닷새 밤 연속 리비아에 공격을 가했지만 카다피 친위부대는 여전히 반군 장악 지역에 대한 공격을 멈추지 않고 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슈

중동 민주화 시위 물결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