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크] 천안함 피격 1년…과제는?

입력 2011.03.24 (23:5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모레면 천안함 폭침 꼭 1주깁니다.

여전히 유족의 상처는 아물지 않고 있습니다. 천안함 피격사건이 남긴 과제를 짚어봅니다.

이인옥 유가족협의회장 조용근 천안함 재단 이사장 나왔습니다.

먼저 주요내용 김진희 앵커가 간추려 드립니다.

<질문> (이인옥 회장) 고 이용상 하사의 어머님이시죠 아직도 아드님의 가방을 메시고 다니신다구요?

<질문> (이인옥 회장) 정 많고 늠름한 장남이었다고 하던데 특히 아버님과 사이가 돈독했다구요?

<질문> (조용근 이사장) 천안함 재단이 지난해 12월에 만들어졌죠?

<질문> (조용근 이사장) 어떤 사업들을 합니까?

<질문> (조용근 이사장) 받은 위로금을 다시 기부하는 장병들의 소식도 종종 뉴스에 나오던데 감동적인 사연이 많다구요?

<질문> (이인옥 회장) 유족분들 여전히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죠?

<질문> (조용근 이사장) 여전히 천안함 의혹을 제기하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그럴경우 많이 답답하시겠어요?

<질문> (조용근 이사장) 생존장병들의 사회복귀도 중요한 문젭니다. 멘토링 사업을 하신다는데 어떻게 하는 겁니까?

<질문> (조용근 이사장) 내일부터 천안함 1년 추모행사들이 열리죠?

<질문> (이인옥 회장) 다시는 이런 비극이 없어야 할텐데 유족이나 장병분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 있으시면?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뉴스토크] 천안함 피격 1년…과제는?
    • 입력 2011-03-24 23:51:18
    뉴스라인 W
<앵커 멘트> 모레면 천안함 폭침 꼭 1주깁니다. 여전히 유족의 상처는 아물지 않고 있습니다. 천안함 피격사건이 남긴 과제를 짚어봅니다. 이인옥 유가족협의회장 조용근 천안함 재단 이사장 나왔습니다. 먼저 주요내용 김진희 앵커가 간추려 드립니다. <질문> (이인옥 회장) 고 이용상 하사의 어머님이시죠 아직도 아드님의 가방을 메시고 다니신다구요? <질문> (이인옥 회장) 정 많고 늠름한 장남이었다고 하던데 특히 아버님과 사이가 돈독했다구요? <질문> (조용근 이사장) 천안함 재단이 지난해 12월에 만들어졌죠? <질문> (조용근 이사장) 어떤 사업들을 합니까? <질문> (조용근 이사장) 받은 위로금을 다시 기부하는 장병들의 소식도 종종 뉴스에 나오던데 감동적인 사연이 많다구요? <질문> (이인옥 회장) 유족분들 여전히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죠? <질문> (조용근 이사장) 여전히 천안함 의혹을 제기하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그럴경우 많이 답답하시겠어요? <질문> (조용근 이사장) 생존장병들의 사회복귀도 중요한 문젭니다. 멘토링 사업을 하신다는데 어떻게 하는 겁니까? <질문> (조용근 이사장) 내일부터 천안함 1년 추모행사들이 열리죠? <질문> (이인옥 회장) 다시는 이런 비극이 없어야 할텐데 유족이나 장병분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 있으시면?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