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대부분 녹아…어제보다 더 쌀쌀한 날씨

입력 2011.03.25 (06:4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밤새 중부지방에는 최고 10cm의 눈이 왔지만, 눈은 대부분 녹았습니다.

오늘은 찬 바람이 불면서 어제보다 더 쌀쌀하겠습니다.

취재기자를 연결합니다.

김성한 기자!

눈 때문에 출근길 걱정이 많은데요, 현재 도로 상황이 어떻습니까?

<리포트>

네, 밤새 전국을 내린 눈과 비는 대부분 그친 상태입니다.

어제 경기도 이천에 최고 10cm를 비롯해 중부지방 곳곳에 눈이 내렸지만, 도로에 내린 눈은 대부분 녹았습니다.

따라서 당초 우려했던 출근길 교통대란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기상청은 일부 내륙지역의 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도로가 미끄럽기 때문에 운전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눈구름이 대부분 동해로 물러났지만, 아침까지는 일부 남부지방에 산발적으로 진눈깨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 강원 영동지역은 동풍이 불어오면서 다시 눈구름이 만들어지고 있어 오늘 낮에 다시 눈이나 비가 올 것으로 보입니다.

강원 영동과 산간지역에는 오늘도 2에서 최고 7cm의 눈이 더 올 것으로 보입니다.

또, 서해안 지역에서는 대륙의 찬 공기가 내려오고 있어 찬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서울의 경우 기온은 영하 0.4도지만 체감온도는 영하 5도 가까이 내려가 있습니다.

오늘 낮 기온도 서울이 7도, 대전과 춘천, 광주 8도, 대구 9도 등으로 대부분 10도를 넘지 못해 쌀쌀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은 내일 낮부터는 점차 기온이 올라 예년 기온을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KBS 뉴스 김성한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눈 대부분 녹아…어제보다 더 쌀쌀한 날씨
    • 입력 2011-03-25 06:45:25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밤새 중부지방에는 최고 10cm의 눈이 왔지만, 눈은 대부분 녹았습니다. 오늘은 찬 바람이 불면서 어제보다 더 쌀쌀하겠습니다. 취재기자를 연결합니다. 김성한 기자! 눈 때문에 출근길 걱정이 많은데요, 현재 도로 상황이 어떻습니까? <리포트> 네, 밤새 전국을 내린 눈과 비는 대부분 그친 상태입니다. 어제 경기도 이천에 최고 10cm를 비롯해 중부지방 곳곳에 눈이 내렸지만, 도로에 내린 눈은 대부분 녹았습니다. 따라서 당초 우려했던 출근길 교통대란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기상청은 일부 내륙지역의 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도로가 미끄럽기 때문에 운전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눈구름이 대부분 동해로 물러났지만, 아침까지는 일부 남부지방에 산발적으로 진눈깨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 강원 영동지역은 동풍이 불어오면서 다시 눈구름이 만들어지고 있어 오늘 낮에 다시 눈이나 비가 올 것으로 보입니다. 강원 영동과 산간지역에는 오늘도 2에서 최고 7cm의 눈이 더 올 것으로 보입니다. 또, 서해안 지역에서는 대륙의 찬 공기가 내려오고 있어 찬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서울의 경우 기온은 영하 0.4도지만 체감온도는 영하 5도 가까이 내려가 있습니다. 오늘 낮 기온도 서울이 7도, 대전과 춘천, 광주 8도, 대구 9도 등으로 대부분 10도를 넘지 못해 쌀쌀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은 내일 낮부터는 점차 기온이 올라 예년 기온을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KBS 뉴스 김성한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