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日 역사교과서 검정 결과 단호 대응”

입력 2011.03.29 (05:5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내일 발표될 것으로 알려진 일본 중학교 교과서의 검정 결과에서 독도 관련 내용이 부당하게 기술됐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지면서 정부가 단호한 대응 방침을 밝히며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외교통상부 조병제 대변인은 일본의 교과서 검정 결과를 검토해 독도에 대해 부당하게 영유권을 주장하거나 역사를 왜곡하는 부분이 있을 경우, 단호하고 엄중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독도 영유권을 관리하는 차원에서 실효성 있는 조치들을 계속 시행해 갈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정부는 어제 독도 영토관리 대책단 회의를 열어 외교적 대응책은 물론 독도에 있는 헬기 이착륙장의 개보수 등 독도의 실효적 지배를 공고히 하기 위한 다양한 조치를 검토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부 “日 역사교과서 검정 결과 단호 대응”
    • 입력 2011-03-29 05:52:13
    정치
내일 발표될 것으로 알려진 일본 중학교 교과서의 검정 결과에서 독도 관련 내용이 부당하게 기술됐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지면서 정부가 단호한 대응 방침을 밝히며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외교통상부 조병제 대변인은 일본의 교과서 검정 결과를 검토해 독도에 대해 부당하게 영유권을 주장하거나 역사를 왜곡하는 부분이 있을 경우, 단호하고 엄중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독도 영유권을 관리하는 차원에서 실효성 있는 조치들을 계속 시행해 갈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정부는 어제 독도 영토관리 대책단 회의를 열어 외교적 대응책은 물론 독도에 있는 헬기 이착륙장의 개보수 등 독도의 실효적 지배를 공고히 하기 위한 다양한 조치를 검토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