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차도 철거 후 출·퇴근시간 단축

입력 2011.03.29 (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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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화양 고가차도와 노량진 고가차도가 철거된 이후 평균 통행속도가 대폭 빨라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시는 고가차도 철거 이후 통행속도를 조사한 결과 오전 시간대는 20 % 이상, 오후 시간대는 45 % 이상 향상돼 , 평균 출.퇴근 시간이 10분 이상 단축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화양 고가차도의 경우 정체가 극심했던 군자교에서 영동대교 북단의 통행속도가 철거 전 시속 8.7 km에서 철거 이후 14.1 km로 빨라졌습니다.

노량진 고가차도는 철거 이전 상도역에서 한강대교 북단까지 통행속도가 시속 12.5 km 에서 26.7 km 로 향상됐습니다.

서울시는 고가차도 철거로 도시 미관이 개선되고, 유동인구가 늘어나 주변 상권이 회복되는 간접효과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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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가차도 철거 후 출·퇴근시간 단축
    • 입력 2011-03-29 06:03:52
    사회
서울 화양 고가차도와 노량진 고가차도가 철거된 이후 평균 통행속도가 대폭 빨라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시는 고가차도 철거 이후 통행속도를 조사한 결과 오전 시간대는 20 % 이상, 오후 시간대는 45 % 이상 향상돼 , 평균 출.퇴근 시간이 10분 이상 단축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화양 고가차도의 경우 정체가 극심했던 군자교에서 영동대교 북단의 통행속도가 철거 전 시속 8.7 km에서 철거 이후 14.1 km로 빨라졌습니다. 노량진 고가차도는 철거 이전 상도역에서 한강대교 북단까지 통행속도가 시속 12.5 km 에서 26.7 km 로 향상됐습니다. 서울시는 고가차도 철거로 도시 미관이 개선되고, 유동인구가 늘어나 주변 상권이 회복되는 간접효과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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