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 “리비아 독립 위성채널 카타르서 출범”

입력 2011.03.29 (06: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 카다피를 내세운 리비아 위성채널 방송사가 카타르 도하에서 출범할 예정입니다.

리비아의 국내외 인사들이 카다피 정권의 선전선동에 맞서고 국가 장래에 관한 논의를 활성화하기 위해 카타르에 리비아 위성방송국을 설립하기로 했다고 미국의 외교전문지 포린폴리시 인터넷판이 보도했습니다.

`리비아TV'로 명명된 이 위성채널은 2주간의 짧은 준비를 거쳐 이번 주 카타르 도하에서 첫 전파를 발사할 예정입니다.

이 TV방송국의 설립 책임자는 포린폴리시의 아랍어판 편집책임자인 리비아 출신의 마흐무드 샤맘으로, 미국 유학 후 1976년 벵가지에서 학생운동을 벌이다 추방됐으며 그 뒤 뉴스위크와 알자지라방송 등에서 언론인으로 활동해 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FP “리비아 독립 위성채널 카타르서 출범”
    • 입력 2011-03-29 06:03:54
    국제
반 카다피를 내세운 리비아 위성채널 방송사가 카타르 도하에서 출범할 예정입니다. 리비아의 국내외 인사들이 카다피 정권의 선전선동에 맞서고 국가 장래에 관한 논의를 활성화하기 위해 카타르에 리비아 위성방송국을 설립하기로 했다고 미국의 외교전문지 포린폴리시 인터넷판이 보도했습니다. `리비아TV'로 명명된 이 위성채널은 2주간의 짧은 준비를 거쳐 이번 주 카타르 도하에서 첫 전파를 발사할 예정입니다. 이 TV방송국의 설립 책임자는 포린폴리시의 아랍어판 편집책임자인 리비아 출신의 마흐무드 샤맘으로, 미국 유학 후 1976년 벵가지에서 학생운동을 벌이다 추방됐으며 그 뒤 뉴스위크와 알자지라방송 등에서 언론인으로 활동해 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슈

중동 민주화 시위 물결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