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산 모든 수·축산물 방사능 정밀 검사

입력 2011.03.29 (08:03) 수정 2011.03.29 (08:1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국내에서도 방사능 공포가 확산되자 정부는 일본에서 들여오는 먹을거리에 대한 방사능 검사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일본에서 수입되는 모든 수산물과 축산물에 대해 매일 방사능 검사를 합니다.

조지현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방사능 공포 때문에 손님들이 꺼리면서 요즘 수산 시장에는 일본산 생태가 사라졌습니다.

<인터뷰> 이순기(서울 노량진동) : "(일본산 생태는) 안 사 먹어요. (왜요?) 방사능 때문에 걱정되잖아요."

정부도 일본산 수산물에 대해 방사능 검사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진 6개월에 한 번씩 검사했지만, 이제는 매일 전수검사를 하게 됩니다.

<인터뷰> 김성용(국립수산물품질검사원) : "전수검사를 하게 되면 업무량이 많이 늘어나기 때문에 초기에 요오드와 세슘이 검출될 수 있는 방법으로 시험법을 개정해서"

일본 해역의 어종이 우리 해역으로 넘어올 가능성에 대비해 국내산 수산물에 대한 검사 횟수도 늘릴 방침입니다.

지진 발생 이후 일본에서 생산된 축산물과 분유 등 축산 가공품도 모두 방사능 검사를 거쳐야 합니다.

방사능 기준을 초과하는 수산물과 축산물은 반송되거나 폐기됩니다.

또 대기 중에 있는 방사성 물질에 대해서도 매일 분석하는 등 대기 방사능 감시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조지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일본산 모든 수·축산물 방사능 정밀 검사
    • 입력 2011-03-29 08:03:35
    • 수정2011-03-29 08:14:25
    뉴스광장
<앵커 멘트> 국내에서도 방사능 공포가 확산되자 정부는 일본에서 들여오는 먹을거리에 대한 방사능 검사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일본에서 수입되는 모든 수산물과 축산물에 대해 매일 방사능 검사를 합니다. 조지현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방사능 공포 때문에 손님들이 꺼리면서 요즘 수산 시장에는 일본산 생태가 사라졌습니다. <인터뷰> 이순기(서울 노량진동) : "(일본산 생태는) 안 사 먹어요. (왜요?) 방사능 때문에 걱정되잖아요." 정부도 일본산 수산물에 대해 방사능 검사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진 6개월에 한 번씩 검사했지만, 이제는 매일 전수검사를 하게 됩니다. <인터뷰> 김성용(국립수산물품질검사원) : "전수검사를 하게 되면 업무량이 많이 늘어나기 때문에 초기에 요오드와 세슘이 검출될 수 있는 방법으로 시험법을 개정해서" 일본 해역의 어종이 우리 해역으로 넘어올 가능성에 대비해 국내산 수산물에 대한 검사 횟수도 늘릴 방침입니다. 지진 발생 이후 일본에서 생산된 축산물과 분유 등 축산 가공품도 모두 방사능 검사를 거쳐야 합니다. 방사능 기준을 초과하는 수산물과 축산물은 반송되거나 폐기됩니다. 또 대기 중에 있는 방사성 물질에 대해서도 매일 분석하는 등 대기 방사능 감시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조지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