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방사성 물질 검사 결과 신속 투명하게 공개”

입력 2011.03.29 (22:2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국내에서도 방사성 물질이 검출된 것과 관련해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검사 결과를 신속하고 투명하게 공개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저녁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일본 방사능 누출에 따른 수입 식품 등 안전성 확보'에 대한 부처 합동 보고를 받고 이 같이 지시를 내렸습니다.

또, 방사성 물질 검출량과 관련해 전문가가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국민들에게 보다 쉽게 설명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늘 국무회의에서는 강원도에서 검출된 크세논 133은 우리나라 자연 방사선량의 2만 3천분의 1수준에 불과하다고 보고됐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수입 식품과 우편·화물·수화물의 안전성 검사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어 국무위원들은 '베이비 붐 세대 현황 분석과 정책방향 모색'을 주제로 집중 토론을 실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토론에서 베이비 붐 세대가 보유한 장점을 살려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고령화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도 베이비 붐 세대에 대한 인식을 근본적으로 전환할 필요가 있다며 정부에서 계속 논의하고 필요한 정책 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준비하라고 당부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 대통령 “방사성 물질 검사 결과 신속 투명하게 공개”
    • 입력 2011-03-29 22:28:14
    정치
이명박 대통령은 국내에서도 방사성 물질이 검출된 것과 관련해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검사 결과를 신속하고 투명하게 공개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저녁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일본 방사능 누출에 따른 수입 식품 등 안전성 확보'에 대한 부처 합동 보고를 받고 이 같이 지시를 내렸습니다. 또, 방사성 물질 검출량과 관련해 전문가가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국민들에게 보다 쉽게 설명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늘 국무회의에서는 강원도에서 검출된 크세논 133은 우리나라 자연 방사선량의 2만 3천분의 1수준에 불과하다고 보고됐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수입 식품과 우편·화물·수화물의 안전성 검사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어 국무위원들은 '베이비 붐 세대 현황 분석과 정책방향 모색'을 주제로 집중 토론을 실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토론에서 베이비 붐 세대가 보유한 장점을 살려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고령화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도 베이비 붐 세대에 대한 인식을 근본적으로 전환할 필요가 있다며 정부에서 계속 논의하고 필요한 정책 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준비하라고 당부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