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 기름값 혼선 소비자 불만·항의 잇따라

입력 2011.04.07 (10:4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유4사들이 오늘부터 휘발유와 경유값을 1리터에 백원씩 할인 판매에 들어갔지만 일선 주유소 판매가격은 내리지 않은 곳이 많아 소비자들의 불만과 혼선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정유4사는 오늘 각사 콜센터에 신용카드 할인이 왜 안되는냐는 문의와 일선 주유소들의 판매가격이 내리지 않았다는 항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현상은 sk에너지의 경우 신용카드로 계산할 때 할인시스템이 아직 구축이 안돼 OK캐시백 포인트 적립 방식으로만 할인이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 GS칼텍스와 현대오일뱅크, 에쓰오일 등 정유3사는 주유소에 공급하는 가격을 할인하기 때문에 일선 주유소 판매가격 인하와는 시차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sk에너지는 신용카드 할인 시스템 구축을 조기에 완료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이런 사실을 적극 알리고 있습니다.

또 주유소 공급가 할인 방식을 택한 정유3사는 곧바로 소비자 판매가격을 내린 직영주유소외에 자영주유소들의 가격 인하를 위해 업주들을 설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주유소 기름값 혼선 소비자 불만·항의 잇따라
    • 입력 2011-04-07 10:47:41
    경제
정유4사들이 오늘부터 휘발유와 경유값을 1리터에 백원씩 할인 판매에 들어갔지만 일선 주유소 판매가격은 내리지 않은 곳이 많아 소비자들의 불만과 혼선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정유4사는 오늘 각사 콜센터에 신용카드 할인이 왜 안되는냐는 문의와 일선 주유소들의 판매가격이 내리지 않았다는 항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현상은 sk에너지의 경우 신용카드로 계산할 때 할인시스템이 아직 구축이 안돼 OK캐시백 포인트 적립 방식으로만 할인이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 GS칼텍스와 현대오일뱅크, 에쓰오일 등 정유3사는 주유소에 공급하는 가격을 할인하기 때문에 일선 주유소 판매가격 인하와는 시차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sk에너지는 신용카드 할인 시스템 구축을 조기에 완료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이런 사실을 적극 알리고 있습니다. 또 주유소 공급가 할인 방식을 택한 정유3사는 곧바로 소비자 판매가격을 내린 직영주유소외에 자영주유소들의 가격 인하를 위해 업주들을 설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