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일본산 수산물 수입 금지 확대

입력 2011.04.07 (19: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러시아 당국이 일본 수산물에 대한 수입 금지 조치를 확대했습니다.

러시아 농수산물감독청은 일본 수산물 가공제품 수입금지 품목을 이달 초 2백개 정도에서 최근 2백 42개로 크게 늘렸다고 리아노보스티 통신이 6일 보도했습니다.

감독청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고로 인한 위험과 위협을 분석한 결과 이같은 조치가 취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농수산물감독청 관계자는 일본이 방사성 오염수를 원전 인근 바다로 방출하기 시작하면서 상황이 심각하게 변했다며 금수 조치를 즉각적으로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러시아 어업청 안드레이 크라이니 청장은 러시아가 일본으로부터 수입하는 생선이나 수산물 양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이번 조치가 현지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러시아, 일본산 수산물 수입 금지 확대
    • 입력 2011-04-07 19:08:33
    국제
러시아 당국이 일본 수산물에 대한 수입 금지 조치를 확대했습니다. 러시아 농수산물감독청은 일본 수산물 가공제품 수입금지 품목을 이달 초 2백개 정도에서 최근 2백 42개로 크게 늘렸다고 리아노보스티 통신이 6일 보도했습니다. 감독청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고로 인한 위험과 위협을 분석한 결과 이같은 조치가 취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농수산물감독청 관계자는 일본이 방사성 오염수를 원전 인근 바다로 방출하기 시작하면서 상황이 심각하게 변했다며 금수 조치를 즉각적으로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러시아 어업청 안드레이 크라이니 청장은 러시아가 일본으로부터 수입하는 생선이나 수산물 양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이번 조치가 현지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슈

일본 동북부 강진

더보기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