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크] 유류세 인하, 안하나 못하나

입력 2011.04.07 (23: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정유사들이 리터에 100원씩 값을 내렸지만 그래봐야 한달에 1~2만원 줄어드는 정돕니다. 유류세인하 얘기가 그래서 나오는 건데 유류세 논란 짚어봅니다. ㅊㅊㅊㅊㅊㅊ

송보경 소비자시민모임 석유감시단장 나왔습니다.

기획재정부에선 출연을 거절했습니다. 먼저 김진희 앵커가 주요내용 간추려드립니다.

<질문> 조금전에 보셨듯이 정유사는 값을 내렸는데 막상 주유소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군요 왜 그런거죠?

<질문> 기름값이 묘하다는 말도 나왔습니다만 기름값에서 유류세가 차지하는 비중이 많지요?

<질문> 그런데 석유 원가는 공개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소비자가 이런 걸 알 권리가 있는 것 아닙니까?

<질문> 유류세를 내리면 휘발유 값은 얼마나 내려갈 수 있는 것으로 보십니까?

<질문> 세수확보에 차질이 있진 안을까요?

<질문> 국제유가가 상승센데 기름값이 어느정도 비싸야 소비가 억제된다는 얘기하는 정부인사가 있습니다.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질문> 정부가 유류세 인하를 검토하고 있다면서도 수입관세를 낮추는 걸 더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질문> 유류세를 낮춰도 정유사가 중간에서 이익을 챙길수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유통구조 어떻습니까?

<질문> 근본적인 대책은?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뉴스토크] 유류세 인하, 안하나 못하나
    • 입력 2011-04-07 23:55:35
    뉴스라인 W
<앵커 멘트> 정유사들이 리터에 100원씩 값을 내렸지만 그래봐야 한달에 1~2만원 줄어드는 정돕니다. 유류세인하 얘기가 그래서 나오는 건데 유류세 논란 짚어봅니다. ㅊㅊㅊㅊㅊㅊ 송보경 소비자시민모임 석유감시단장 나왔습니다. 기획재정부에선 출연을 거절했습니다. 먼저 김진희 앵커가 주요내용 간추려드립니다. <질문> 조금전에 보셨듯이 정유사는 값을 내렸는데 막상 주유소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군요 왜 그런거죠? <질문> 기름값이 묘하다는 말도 나왔습니다만 기름값에서 유류세가 차지하는 비중이 많지요? <질문> 그런데 석유 원가는 공개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소비자가 이런 걸 알 권리가 있는 것 아닙니까? <질문> 유류세를 내리면 휘발유 값은 얼마나 내려갈 수 있는 것으로 보십니까? <질문> 세수확보에 차질이 있진 안을까요? <질문> 국제유가가 상승센데 기름값이 어느정도 비싸야 소비가 억제된다는 얘기하는 정부인사가 있습니다.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질문> 정부가 유류세 인하를 검토하고 있다면서도 수입관세를 낮추는 걸 더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질문> 유류세를 낮춰도 정유사가 중간에서 이익을 챙길수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유통구조 어떻습니까? <질문> 근본적인 대책은?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