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자 도로 건설 주민의견 적극 수렴

입력 2011.04.14 (06:2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민자 도로 건설 사업과 관련해 주민의견 수렴 시기를 조정하고 주민 설명회를 활성화하는 내용의 민간 투자사업 의견수렴 절차 개선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서울시는 우선 주민 의견 수렴 시점을 민간 사업자와 협상이 종료된 이후가 아니라 협상 이전으로 변경하기로 하고 서울 제물포 터널 건설 사업부터 이를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 제물포 터널 주민 설명회는 오는 6월에 열릴 예정입니다.

또 주민 설명회나 공청회를 주중 야간이나 주말에 개최해 지역 주민들의 참여를 활성화하고, 전화 또는 방문 설문 조사를 실시해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주민들 의견을 직접 들을 방침입니다.

서울시는 은평새길과 평창터널 민간도로 건설 추진시에도 이 같은 개선방안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민자 도로 건설 주민의견 적극 수렴
    • 입력 2011-04-14 06:27:14
    사회
서울시는 민자 도로 건설 사업과 관련해 주민의견 수렴 시기를 조정하고 주민 설명회를 활성화하는 내용의 민간 투자사업 의견수렴 절차 개선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서울시는 우선 주민 의견 수렴 시점을 민간 사업자와 협상이 종료된 이후가 아니라 협상 이전으로 변경하기로 하고 서울 제물포 터널 건설 사업부터 이를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 제물포 터널 주민 설명회는 오는 6월에 열릴 예정입니다. 또 주민 설명회나 공청회를 주중 야간이나 주말에 개최해 지역 주민들의 참여를 활성화하고, 전화 또는 방문 설문 조사를 실시해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주민들 의견을 직접 들을 방침입니다. 서울시는 은평새길과 평창터널 민간도로 건설 추진시에도 이 같은 개선방안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