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요트 대중화’ 시대 열렸다!

입력 2011.04.14 (22: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요트, 하면 드라마나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일부 부유층들의 고급문화로 흔히 알려져 있는데요.

이제는 한강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요트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개장을 앞둔 한강 시민요트 나루를 최건일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드라마의 주인공이 요트의 돛을 올리며 건네는 한마디..

이제, 한강에서 누구나 부담없이 요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3명까지 탈 수 있는 딩기 요트는 요금도 저렴하고 배우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8인승 크루즈 요트는 선실까지 갖춰진 중형급 크기로 바람과 동력을 함께 이용합니다.

<인터뷰> 최지예(여의도 중학교 2학년) : "공부만 하다가 모처럼 나와서 요트도 타보고 하니까, 신기하고 영화의 한 장면의 주인공 같아요."

부산 수영만, 화성 전곡항에 이어 국내에서 세번째 규모인 여의도 시민요트나루는 한번에 90척의 요트가 정박할 수 있습니다.

현재 잠실에서 김포대교까지 요트 운행이 가능하며 경인 아라뱃길과 연결되면 서해까지 진출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최길아((주)서울마리나 기획실) : "시민분들이 이용하시기에 편리한 곳에 위치해 있고, 또 저렴한 요금으로 제공될 예정이어서 요트문화에 친숙해지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현재 한강에는 백 20여 대의 요트가 운항하고 있으며, 오는 10월까지 2백 여대로 늘어날 전망입니다.

이곳 시민요트나루에는 벌써 대형 요트 여러 대가 자리를 잡으면서 본격적인 한강 요트시대가 열렸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건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한강 ‘요트 대중화’ 시대 열렸다!
    • 입력 2011-04-14 22:05:33
    뉴스 9
<앵커 멘트> 요트, 하면 드라마나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일부 부유층들의 고급문화로 흔히 알려져 있는데요. 이제는 한강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요트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개장을 앞둔 한강 시민요트 나루를 최건일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드라마의 주인공이 요트의 돛을 올리며 건네는 한마디.. 이제, 한강에서 누구나 부담없이 요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3명까지 탈 수 있는 딩기 요트는 요금도 저렴하고 배우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8인승 크루즈 요트는 선실까지 갖춰진 중형급 크기로 바람과 동력을 함께 이용합니다. <인터뷰> 최지예(여의도 중학교 2학년) : "공부만 하다가 모처럼 나와서 요트도 타보고 하니까, 신기하고 영화의 한 장면의 주인공 같아요." 부산 수영만, 화성 전곡항에 이어 국내에서 세번째 규모인 여의도 시민요트나루는 한번에 90척의 요트가 정박할 수 있습니다. 현재 잠실에서 김포대교까지 요트 운행이 가능하며 경인 아라뱃길과 연결되면 서해까지 진출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최길아((주)서울마리나 기획실) : "시민분들이 이용하시기에 편리한 곳에 위치해 있고, 또 저렴한 요금으로 제공될 예정이어서 요트문화에 친숙해지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현재 한강에는 백 20여 대의 요트가 운항하고 있으며, 오는 10월까지 2백 여대로 늘어날 전망입니다. 이곳 시민요트나루에는 벌써 대형 요트 여러 대가 자리를 잡으면서 본격적인 한강 요트시대가 열렸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건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