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보이스피싱, 피싱사이트 주의” 당부

입력 2011.04.15 (10: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 전산장애가 나흘째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농협 지점을 사칭해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보이스피싱 등 사기 시도 행위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며 농협이 고객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농협 관계자는 15일 "전산장애 발생 이후 농협 각 지점에 `농협지점으로부터 계좌에 대한 문의를 받았다'는 고객들의 확인전화가 있었던 것으로 보고됐다"며 "전산장애 틈을 노린 `보이스피싱'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어 고객들에게 "농협 지점임을 사칭하고 `자료가 파손돼 복구에 필요하다'며 고객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및 비밀번호 등을 요구하는 전화는 100% 보이스피싱일 가능성이 높다"며 반드시 해당 지점에 직접 전화를 걸어 확인할 것을 요구했다.

농협은 또 `가짜 농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 대해서도 주의를 당부했다.

농협은 "지난달부터 가짜 농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가 있다는 제보가 있어 조치를 취했으나 최근 전산장애를 계기로 이런 가짜 사이트가 다시 부각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농협은 `가짜 농협 사이트'가 발견되는 즉시 관계기관에 신고해 조치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농협 “보이스피싱, 피싱사이트 주의” 당부
    • 입력 2011-04-15 10:01:12
    연합뉴스
농협 전산장애가 나흘째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농협 지점을 사칭해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보이스피싱 등 사기 시도 행위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며 농협이 고객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농협 관계자는 15일 "전산장애 발생 이후 농협 각 지점에 `농협지점으로부터 계좌에 대한 문의를 받았다'는 고객들의 확인전화가 있었던 것으로 보고됐다"며 "전산장애 틈을 노린 `보이스피싱'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어 고객들에게 "농협 지점임을 사칭하고 `자료가 파손돼 복구에 필요하다'며 고객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및 비밀번호 등을 요구하는 전화는 100% 보이스피싱일 가능성이 높다"며 반드시 해당 지점에 직접 전화를 걸어 확인할 것을 요구했다. 농협은 또 `가짜 농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 대해서도 주의를 당부했다. 농협은 "지난달부터 가짜 농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가 있다는 제보가 있어 조치를 취했으나 최근 전산장애를 계기로 이런 가짜 사이트가 다시 부각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농협은 `가짜 농협 사이트'가 발견되는 즉시 관계기관에 신고해 조치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