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말리아 해적, 부산구치소서 ‘한글 공부’

입력 2011.04.15 (10:3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삼호주얼리호를 납치했다가 우리 군에 생포된 소말리아 해적들이 한글 공부에 열중인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15일 부산구치소에 따르면 마호메드 아라이를 비롯한 해적 5명은 지난 2월9일부터 하루에 30분가량 영어에 능통한 교도관 2명으로부터 한글을 배우고 있다.

이는 해적 가운데 가장 어린 아울 브랄랫의 요청에 따른 것이다.

그러나 이들은 아직 선고를 받지 않은 미결수여서 1명씩 개별수업을 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덕분에 해적들은 '아프다', '고맙다' 등 구치소 생활에 필요한 간단한 말은 어느 정도 할 수 있다는 게 구치소 관계자의 설명이다.

교도관들도 이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교정활동에 필요한 간단한 소말리아어를 영어 및 한글과 병기한 A4용지 5장짜리 매뉴얼을 활용하고 있다.

해적들은 또 구치소에 있는 일반 수용자와 같은 식사와 처우를 받고 있는데 규칙적인 식생활로 몸무게가 국내송환 때보다 3~4㎏가량 는 것으로 알려졌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소말리아 해적, 부산구치소서 ‘한글 공부’
    • 입력 2011-04-15 10:32:16
    연합뉴스
삼호주얼리호를 납치했다가 우리 군에 생포된 소말리아 해적들이 한글 공부에 열중인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15일 부산구치소에 따르면 마호메드 아라이를 비롯한 해적 5명은 지난 2월9일부터 하루에 30분가량 영어에 능통한 교도관 2명으로부터 한글을 배우고 있다. 이는 해적 가운데 가장 어린 아울 브랄랫의 요청에 따른 것이다. 그러나 이들은 아직 선고를 받지 않은 미결수여서 1명씩 개별수업을 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덕분에 해적들은 '아프다', '고맙다' 등 구치소 생활에 필요한 간단한 말은 어느 정도 할 수 있다는 게 구치소 관계자의 설명이다. 교도관들도 이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교정활동에 필요한 간단한 소말리아어를 영어 및 한글과 병기한 A4용지 5장짜리 매뉴얼을 활용하고 있다. 해적들은 또 구치소에 있는 일반 수용자와 같은 식사와 처우를 받고 있는데 규칙적인 식생활로 몸무게가 국내송환 때보다 3~4㎏가량 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