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대학교수 부인 ‘의문의 실종’

입력 2011.04.15 (23:3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대학교수 부인인 50대 여성이 지난 2일 집을 나간 후 2주째 실종됐습니다.

경찰이 공개수사에 나섰습니다.

부산 연결합니다. 공웅조 기자!

<질문>
우선 실종자의 신원부터 알려주시죠.

<답변>
네, 50대 여성의 실종 당일 행적이 아파트 CCTV에 찍혔는데, 화면 보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부산 화명동의 한 엘리베이터에 50대 여성이 탑니다.

회색의 긴 코트에 검은색 가방을 든 이 여성은 현관을 나서 미리 불러 둔 택시를 타고 아파트 정문을 빠져나갑니다.

30여 분 뒤 택시는 부산 해운대구의 한 콘도 앞에 도착하는데요, 하지만, 택시에서 내린 여성은 그 후 2주가 지나도록 연락이 닿지 않고 있습니다.

남동생의 실종 신고에 따라 주변 수색에 들어간 경찰은 이 여성의 행적을 뒷받침만 할 증거를 찾지 못해 공개수사에 나섰습니다.

실종된 여성은 모 대학교수의 부인 50살 박현숙씨로, 키 160센티미터의 왜소한 체형입니다.

경찰은 박씨의 사진이 담긴 전단지 만 6천 장을 전국에 배포했습니다.

<질문>
실종자를 찾기 위한 경찰 수사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답변>
경찰 수사는 실종된 박씨의 행적을 쫓는 데 집중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박씨가 택시를 타고 가면서 "사람을 만나러 간다."고 말했다는 택시기사의 진술을 확보했는데요, 이에 따라 박씨 주변 인물에 대한 수사와 함께 휴대전화 통화기록 등을 분석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수사 관계자의 말입니다.

<인터뷰>김병수(부산 북부경찰서 수사과장):"저희도 행적이 궁금해서 찾고 있는데, 단순 가출부터 사건 관련 개연성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경찰은 또 헬기를 동원해 박씨가 사라진 해운대 일대와 주거지 부근의 낙동강변에서 수색을 계속 벌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부산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네트워크] 대학교수 부인 ‘의문의 실종’
    • 입력 2011-04-15 23:38:44
    뉴스라인 W
<앵커 멘트> 대학교수 부인인 50대 여성이 지난 2일 집을 나간 후 2주째 실종됐습니다. 경찰이 공개수사에 나섰습니다. 부산 연결합니다. 공웅조 기자! <질문> 우선 실종자의 신원부터 알려주시죠. <답변> 네, 50대 여성의 실종 당일 행적이 아파트 CCTV에 찍혔는데, 화면 보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부산 화명동의 한 엘리베이터에 50대 여성이 탑니다. 회색의 긴 코트에 검은색 가방을 든 이 여성은 현관을 나서 미리 불러 둔 택시를 타고 아파트 정문을 빠져나갑니다. 30여 분 뒤 택시는 부산 해운대구의 한 콘도 앞에 도착하는데요, 하지만, 택시에서 내린 여성은 그 후 2주가 지나도록 연락이 닿지 않고 있습니다. 남동생의 실종 신고에 따라 주변 수색에 들어간 경찰은 이 여성의 행적을 뒷받침만 할 증거를 찾지 못해 공개수사에 나섰습니다. 실종된 여성은 모 대학교수의 부인 50살 박현숙씨로, 키 160센티미터의 왜소한 체형입니다. 경찰은 박씨의 사진이 담긴 전단지 만 6천 장을 전국에 배포했습니다. <질문> 실종자를 찾기 위한 경찰 수사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답변> 경찰 수사는 실종된 박씨의 행적을 쫓는 데 집중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박씨가 택시를 타고 가면서 "사람을 만나러 간다."고 말했다는 택시기사의 진술을 확보했는데요, 이에 따라 박씨 주변 인물에 대한 수사와 함께 휴대전화 통화기록 등을 분석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수사 관계자의 말입니다. <인터뷰>김병수(부산 북부경찰서 수사과장):"저희도 행적이 궁금해서 찾고 있는데, 단순 가출부터 사건 관련 개연성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경찰은 또 헬기를 동원해 박씨가 사라진 해운대 일대와 주거지 부근의 낙동강변에서 수색을 계속 벌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부산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