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조지아주, 애리조나식 이민법 의회 통과

입력 2011.04.16 (07: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 애리조나 주에 이어 조지아 주 의회가 지역 경찰이 범죄 용의자의 체류신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강력한 이민단속법을 통과시켰습니다.

이 법안은 불법 체류자를 숨기거나 이동시켜 주는 사람을 처벌하고, 민간 기업과 고용주가 직원을 고용할 때 합법적인 체류자인지를 확인토록 하는 내용 등을 담고 있습니다.

이 법안이 시행될 경우 이민 옹호단체들은 시위를 벌이겠다고 경고했고 조지아 주 농업계도 노동력 부족 현상이 우려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앞서 애리조나 주가 같은 내용의 이민법을 도입한 데 대해 연방 정부는 위헌소송을 제기했으며, 1,2심 결정에 따라 법안 시행이 유보됐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美조지아주, 애리조나식 이민법 의회 통과
    • 입력 2011-04-16 07:05:12
    국제
미국 애리조나 주에 이어 조지아 주 의회가 지역 경찰이 범죄 용의자의 체류신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강력한 이민단속법을 통과시켰습니다. 이 법안은 불법 체류자를 숨기거나 이동시켜 주는 사람을 처벌하고, 민간 기업과 고용주가 직원을 고용할 때 합법적인 체류자인지를 확인토록 하는 내용 등을 담고 있습니다. 이 법안이 시행될 경우 이민 옹호단체들은 시위를 벌이겠다고 경고했고 조지아 주 농업계도 노동력 부족 현상이 우려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앞서 애리조나 주가 같은 내용의 이민법을 도입한 데 대해 연방 정부는 위헌소송을 제기했으며, 1,2심 결정에 따라 법안 시행이 유보됐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