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락 “비핵화 회담 재개는 북한에 달려 있어”

입력 2011.04.16 (11:4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측 북핵 6자회담 수석대표인 위성락 외교통상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남북간 비핵화회담은 그동안 우리가 제안한 것이기 때문에 북한의 반응에 따라 성사 여부가 달렸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오전 미국 방문을 마치고 귀국한 위 본부장은 회담의 순서보다 중요한 것은 비핵화의 진전이라면서 남북간 회담에 진전이 있고 대화가 원만히 이뤄져야 6자회담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위 본부장은 특히 천안함 사건은 6자회담 재개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라면서 정부 기조를 재확인했습니다.

북한 우라늄농축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대응 등 여러 가지 제재 조치를 그대로 진행하면서 대화 가능성을 모색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위성락 “비핵화 회담 재개는 북한에 달려 있어”
    • 입력 2011-04-16 11:40:25
    정치
한국 측 북핵 6자회담 수석대표인 위성락 외교통상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남북간 비핵화회담은 그동안 우리가 제안한 것이기 때문에 북한의 반응에 따라 성사 여부가 달렸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오전 미국 방문을 마치고 귀국한 위 본부장은 회담의 순서보다 중요한 것은 비핵화의 진전이라면서 남북간 회담에 진전이 있고 대화가 원만히 이뤄져야 6자회담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위 본부장은 특히 천안함 사건은 6자회담 재개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라면서 정부 기조를 재확인했습니다. 북한 우라늄농축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대응 등 여러 가지 제재 조치를 그대로 진행하면서 대화 가능성을 모색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