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기업의 44%는 사회공헌 활동을 최고경영진 주도로 추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경제연구소는 지난 11일부터 나흘 동안 회원 271명을 상대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최고경영자나 회장 등 경영진의 주도 아래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는 국내 기업이 43.9%였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홍보나 대외협력부서가 사회공헌활동을 주도한다는 답변이 16.6%, 사업부서장 10.3%, 인사부서나 전략부서가 9.2%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국내 기업이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은 사회복지 53.9%, 교육학술 22.5%, 문화예술 7%, 환경 4.8%, 스포츠 3% 순이었습니다.
삼성경제연구소는 지난 11일부터 나흘 동안 회원 271명을 상대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최고경영자나 회장 등 경영진의 주도 아래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는 국내 기업이 43.9%였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홍보나 대외협력부서가 사회공헌활동을 주도한다는 답변이 16.6%, 사업부서장 10.3%, 인사부서나 전략부서가 9.2%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국내 기업이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은 사회복지 53.9%, 교육학술 22.5%, 문화예술 7%, 환경 4.8%, 스포츠 3% 순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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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 44%, CEO주도로 사회공헌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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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04-17 13:46:20
우리나라 기업의 44%는 사회공헌 활동을 최고경영진 주도로 추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경제연구소는 지난 11일부터 나흘 동안 회원 271명을 상대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최고경영자나 회장 등 경영진의 주도 아래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는 국내 기업이 43.9%였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홍보나 대외협력부서가 사회공헌활동을 주도한다는 답변이 16.6%, 사업부서장 10.3%, 인사부서나 전략부서가 9.2%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국내 기업이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은 사회복지 53.9%, 교육학술 22.5%, 문화예술 7%, 환경 4.8%, 스포츠 3% 순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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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소정 기자 sojeong2@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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