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톡톡] 건조한 피부…수분 꽉!

입력 2011.04.21 (08:5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검색어 톡톡입니다.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요즘, 하루 종일 촉촉한 얼굴 만들어볼까요?

세안 후 어영부영하다 보면 얼굴이 금세 마르기 십상이죠.

스킨을 생략해도 좋으니 1분 내에 수분 크림을 발라주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해요.

특히 황사가 있는 날은, 수분 크림을 평소의 1.5배로 발라주세요~

<인터뷰> 남현혜( 피부과 전문의) : " 크림이 피부 보호막 역할을 해줘서 먼지가 모공에 침투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하지만 미처 다 스며들지 않은 채 외출하면 먼지가 달라붙을 수 있으니까 주의하세요. "

화장할 때도 파운데이션에 에센스 타입 수분 화장품을 2:1 비율로 섞어서 바르면 촉촉함이 더 오래간다고 하고요~

일주일에 한두 번 수분 팩 하실 땐, 스팀으로 모공을 열어준 뒤 하면 효과가 훨씬 좋습니다.

무엇보다, 물을 수시로 마시고 늘 가습기를 틀어주는 습관이야말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란 사실, 꼭 기억하세요.

조인성의 숨길 수 없는 외모!

군 복무 중인 조인성 씨, 다음 달 제대죠?

조인성 씨의 빛나는 모습이 담긴 군대 사진이 공개돼 화젭니다.

와~ 제복 입은 사람들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키!

다른 사람들보다 머리 하나가 더 있네요~

숨길래야 숨길 수 없는 우월한 유전자! 조인성 씨, 다음달 제대 손꼽아 기다릴께요.

정말 어쩔 수 없었어요

미모의 캐나다 여기자, 강풍 소식을 전하는 모습이 정말 매력적이네요~

그런데... 이게 이게 이게...뭐죠!!! 설마...그건 아니겠죠...?

아이쿠... 민망해라... 본인은 민망할지 몰라도 시청자들에게 추운 날씨 제대로 보여주긴 했네요.

스포츠 진기명기

낚시대회, 월척을 건졌나 싶었는데~ 임자는 따로 있었네요.

축구공은 내가 안고 있는데... 지금 어디에서 찾고 있는건가요?

저는, 슬플 땐 공중부양을 한답니다.

아휴~ 괜찮으세요?? 운동 중에 벌어지는 에피소드들, 그 자체가 드라마네요~!

건강기능식품, 이럴 땐 독!

건강기능식품, 많이 먹을수록 무조건 좋을 것 같다고요?

자신의 건강 상태에 따라 주의해야 할 성분들이 있다는데요.

열이 많은 체질, 인삼은 안좋지만 홍삼은 괜찮다고들 하는데요.

두통이나 가슴 두근거림이 느껴진다면 맞지 않은 겁니다.

뇌졸중이나 고지혈증 때문에 혈전 풀어주는 약 먹고 계시다고요?

그렇다면 비슷한 역할을 하고 있는 오메가3는 참아주세요.

약효가 서로 강화돼서 해로울 수 있다네요.

<인터뷰> 박현아 (가정의학과 전문의) : "능식품은 처방전 없이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해가 되는지 모르고 복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므로 만성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한 후에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에 그만이라는 알로에, 하지만 장에 자극을 주는 만큼 장 질환이 있는 사람은 먹지 않는 게 좋구요.

키토산과 글루코사민,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피해야한다는 것 기억하세요!

지금까지 검색어톡톡 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검색어 톡톡] 건조한 피부…수분 꽉!
    • 입력 2011-04-21 08:57:20
    아침뉴스타임
안녕하세요. 검색어 톡톡입니다.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요즘, 하루 종일 촉촉한 얼굴 만들어볼까요? 세안 후 어영부영하다 보면 얼굴이 금세 마르기 십상이죠. 스킨을 생략해도 좋으니 1분 내에 수분 크림을 발라주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해요. 특히 황사가 있는 날은, 수분 크림을 평소의 1.5배로 발라주세요~ <인터뷰> 남현혜( 피부과 전문의) : " 크림이 피부 보호막 역할을 해줘서 먼지가 모공에 침투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하지만 미처 다 스며들지 않은 채 외출하면 먼지가 달라붙을 수 있으니까 주의하세요. " 화장할 때도 파운데이션에 에센스 타입 수분 화장품을 2:1 비율로 섞어서 바르면 촉촉함이 더 오래간다고 하고요~ 일주일에 한두 번 수분 팩 하실 땐, 스팀으로 모공을 열어준 뒤 하면 효과가 훨씬 좋습니다. 무엇보다, 물을 수시로 마시고 늘 가습기를 틀어주는 습관이야말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란 사실, 꼭 기억하세요. 조인성의 숨길 수 없는 외모! 군 복무 중인 조인성 씨, 다음 달 제대죠? 조인성 씨의 빛나는 모습이 담긴 군대 사진이 공개돼 화젭니다. 와~ 제복 입은 사람들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키! 다른 사람들보다 머리 하나가 더 있네요~ 숨길래야 숨길 수 없는 우월한 유전자! 조인성 씨, 다음달 제대 손꼽아 기다릴께요. 정말 어쩔 수 없었어요 미모의 캐나다 여기자, 강풍 소식을 전하는 모습이 정말 매력적이네요~ 그런데... 이게 이게 이게...뭐죠!!! 설마...그건 아니겠죠...? 아이쿠... 민망해라... 본인은 민망할지 몰라도 시청자들에게 추운 날씨 제대로 보여주긴 했네요. 스포츠 진기명기 낚시대회, 월척을 건졌나 싶었는데~ 임자는 따로 있었네요. 축구공은 내가 안고 있는데... 지금 어디에서 찾고 있는건가요? 저는, 슬플 땐 공중부양을 한답니다. 아휴~ 괜찮으세요?? 운동 중에 벌어지는 에피소드들, 그 자체가 드라마네요~! 건강기능식품, 이럴 땐 독! 건강기능식품, 많이 먹을수록 무조건 좋을 것 같다고요? 자신의 건강 상태에 따라 주의해야 할 성분들이 있다는데요. 열이 많은 체질, 인삼은 안좋지만 홍삼은 괜찮다고들 하는데요. 두통이나 가슴 두근거림이 느껴진다면 맞지 않은 겁니다. 뇌졸중이나 고지혈증 때문에 혈전 풀어주는 약 먹고 계시다고요? 그렇다면 비슷한 역할을 하고 있는 오메가3는 참아주세요. 약효가 서로 강화돼서 해로울 수 있다네요. <인터뷰> 박현아 (가정의학과 전문의) : "능식품은 처방전 없이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해가 되는지 모르고 복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므로 만성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한 후에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에 그만이라는 알로에, 하지만 장에 자극을 주는 만큼 장 질환이 있는 사람은 먹지 않는 게 좋구요. 키토산과 글루코사민,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피해야한다는 것 기억하세요! 지금까지 검색어톡톡 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