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브랜드콜택시 에스택시 최우수”

입력 2011.04.30 (07: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시내 6개 브랜드 콜택시를 대상으로 운영 상황을 평가한 결과 '에스택시'가 가장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하반기 콜 처리와 카드 결제 실적 등 7 개 분야 20개 항목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에스택시는 백 점 만점에 81점을 받았습니다.

브랜드 콜택시는 기존 콜택시와 달리 전화나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GPS 시스템을 이용해 손님과 가장 가까운 택시를 배차하는 방식입니다.

또 여성이 콜 요청을 하면 상담원이 보호자의 휴대전화에 차량번호를 문자로 전송하는 '안심 귀가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에는 지난 연말 현재 브랜드 콜택시 4 만 7 백여대가 등록돼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시 “브랜드콜택시 에스택시 최우수”
    • 입력 2011-04-30 07:00:12
    사회
서울시는 시내 6개 브랜드 콜택시를 대상으로 운영 상황을 평가한 결과 '에스택시'가 가장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하반기 콜 처리와 카드 결제 실적 등 7 개 분야 20개 항목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에스택시는 백 점 만점에 81점을 받았습니다. 브랜드 콜택시는 기존 콜택시와 달리 전화나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GPS 시스템을 이용해 손님과 가장 가까운 택시를 배차하는 방식입니다. 또 여성이 콜 요청을 하면 상담원이 보호자의 휴대전화에 차량번호를 문자로 전송하는 '안심 귀가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에는 지난 연말 현재 브랜드 콜택시 4 만 7 백여대가 등록돼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