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보험公 아람코와 프로젝트 파이낸싱 MOU

입력 2011.05.01 (09:3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석유기업인 아람코와 프로젝트 금융 분야에서 협력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무역보험공사는 아람코가 사우디에서 발주하는 공사에 우리나라 기업이 참여하면 보증을 통해 프로젝트 파이낸싱을 적극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아람코가 발주하는 해외 플랜트 공사에 우리 기업이 수주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무역보험공사 관계자는 최근 금융조달이 대형 공사의 성패를 결정짓는 중요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며 아람코와 MOU 체결을 계기로 아람코가 추진하는 프로젝트에서 우리 기업들의 수주 기회가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무역보험公 아람코와 프로젝트 파이낸싱 MOU
    • 입력 2011-05-01 09:31:39
    경제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석유기업인 아람코와 프로젝트 금융 분야에서 협력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무역보험공사는 아람코가 사우디에서 발주하는 공사에 우리나라 기업이 참여하면 보증을 통해 프로젝트 파이낸싱을 적극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아람코가 발주하는 해외 플랜트 공사에 우리 기업이 수주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무역보험공사 관계자는 최근 금융조달이 대형 공사의 성패를 결정짓는 중요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며 아람코와 MOU 체결을 계기로 아람코가 추진하는 프로젝트에서 우리 기업들의 수주 기회가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