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바오, 아세안과 무역·안보 협력 강화 역설

입력 2011.05.01 (09:4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원자바오 중국 총리가 아세안, 동남아국가연합과의 무역ㆍ안보 협력 강화를 강조했다고 신화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원자바오 총리는 어제 인도네시아에서의 연설을 통해 지난 1월 발효된 중국-아세안 자유무역협정 이후 여러 방면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원 총리는 이어 지난해 중국은 아세안의 최대 무역 교역국이라며 2015년에는 양측의 교역 규모가 5천억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원 총리는 또, 인도네시아에 앞선 말레이시아 방문에서 분쟁지역인 남중국해와 관련해 남중국해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관련국들과 경제 협력을 높여나가자고 촉구했습니다.

원 총리는 지난 27일부터 시작된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방문을 마치고 어제 귀국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원자바오, 아세안과 무역·안보 협력 강화 역설
    • 입력 2011-05-01 09:41:42
    국제
원자바오 중국 총리가 아세안, 동남아국가연합과의 무역ㆍ안보 협력 강화를 강조했다고 신화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원자바오 총리는 어제 인도네시아에서의 연설을 통해 지난 1월 발효된 중국-아세안 자유무역협정 이후 여러 방면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원 총리는 이어 지난해 중국은 아세안의 최대 무역 교역국이라며 2015년에는 양측의 교역 규모가 5천억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원 총리는 또, 인도네시아에 앞선 말레이시아 방문에서 분쟁지역인 남중국해와 관련해 남중국해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관련국들과 경제 협력을 높여나가자고 촉구했습니다. 원 총리는 지난 27일부터 시작된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방문을 마치고 어제 귀국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