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부당 인출’ 차명계좌 여부 집중 수사

입력 2011.05.02 (06:2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 부당 인출 사태를 수사중인 대검찰청 중앙수사부는 거액 인출자들을 대상으로 차명계좌를 가려내는 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습니다.

검찰은 이미 확보한 고객 원장에 나타난 예금주의 경제력에 비해 인출해 간 액수가 과도하게 많을 경우 차명계좌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검찰은 특히 예금자보호 한도 5천만 원을 초과해 인출해 간 예금주 40여 명을 중심으로 차명 계좌 여부에 대한 수사를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출금액이 5천만 원 이하인 예금주라도 미리 알아낸 정보로 예금을 빼냈을 수 있다고 보고 불법 행위 여부에 대한 수사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영업정지 전날 밤 저축은행 등의 상황이 찍힌 CCTV 자료 분석을 거의 끝낸 검찰은 검사나 수사관을 부산 등으로 파견해 조사하는 방안도 검토중입니다.

이와 함께 예금주의 요청 없이 인출된 돈이 10억 이 넘는 것으로 파악하고, 예금지급청구서를 임의로 작성한 임직원을 사문서 위조죄로 처벌할 방침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검찰, ‘부당 인출’ 차명계좌 여부 집중 수사
    • 입력 2011-05-02 06:28:22
    사회
저축은행 부당 인출 사태를 수사중인 대검찰청 중앙수사부는 거액 인출자들을 대상으로 차명계좌를 가려내는 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습니다. 검찰은 이미 확보한 고객 원장에 나타난 예금주의 경제력에 비해 인출해 간 액수가 과도하게 많을 경우 차명계좌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검찰은 특히 예금자보호 한도 5천만 원을 초과해 인출해 간 예금주 40여 명을 중심으로 차명 계좌 여부에 대한 수사를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출금액이 5천만 원 이하인 예금주라도 미리 알아낸 정보로 예금을 빼냈을 수 있다고 보고 불법 행위 여부에 대한 수사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영업정지 전날 밤 저축은행 등의 상황이 찍힌 CCTV 자료 분석을 거의 끝낸 검찰은 검사나 수사관을 부산 등으로 파견해 조사하는 방안도 검토중입니다. 이와 함께 예금주의 요청 없이 인출된 돈이 10억 이 넘는 것으로 파악하고, 예금지급청구서를 임의로 작성한 임직원을 사문서 위조죄로 처벌할 방침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