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올해부터 공공기관 평가 시 국민 체감도를 조사해 성과 평가에 반영하기로 했습니다.
기획재정부는 올해 286개 전체 공공기관 가운데 주 고객이 모회사 또는 정부부처인 공공기관을 제외한 266개 기관에 대해 고객만족도 조사와 국민체감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공기업 21개와 준정부기관 83개 등 173개 기관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해 통합 조사를 실시하고, 그외 출연연구기관이나 민간 성격의 상업성이 강한 기관 등 93개 기타 공공기관은 국무총리실 등 17개 주무부처가 주관해 자체조사를 하게 됩니다.
기존의 고객만족도 조사에는 가중치 90%, 국민체감도 조사에는 10%의 가중치가 부여됩니다.
기획재정부는 올해 286개 전체 공공기관 가운데 주 고객이 모회사 또는 정부부처인 공공기관을 제외한 266개 기관에 대해 고객만족도 조사와 국민체감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공기업 21개와 준정부기관 83개 등 173개 기관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해 통합 조사를 실시하고, 그외 출연연구기관이나 민간 성격의 상업성이 강한 기관 등 93개 기타 공공기관은 국무총리실 등 17개 주무부처가 주관해 자체조사를 하게 됩니다.
기존의 고객만족도 조사에는 가중치 90%, 국민체감도 조사에는 10%의 가중치가 부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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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공기관 성과평가에 국민체감도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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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05-02 18:02:03
정부가 올해부터 공공기관 평가 시 국민 체감도를 조사해 성과 평가에 반영하기로 했습니다.
기획재정부는 올해 286개 전체 공공기관 가운데 주 고객이 모회사 또는 정부부처인 공공기관을 제외한 266개 기관에 대해 고객만족도 조사와 국민체감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공기업 21개와 준정부기관 83개 등 173개 기관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해 통합 조사를 실시하고, 그외 출연연구기관이나 민간 성격의 상업성이 강한 기관 등 93개 기타 공공기관은 국무총리실 등 17개 주무부처가 주관해 자체조사를 하게 됩니다.
기존의 고객만족도 조사에는 가중치 90%, 국민체감도 조사에는 10%의 가중치가 부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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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준호 기자 jhk88@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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