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득 의원, ‘자원외교’위해 남미 볼리비아· 페루 방문

입력 2011.05.07 (16:2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나라당 이상득 의원이 오늘 오후 이명박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남미 볼리비아와 페루를 방문하기 위해 출국했습니다.
이상득 의원은 볼리비아를 방문해 호세피멘텔 광업자원부 장관과 루이스 알베르토 에차수 리튬 총책임자 등을 면담하고 리튬을 비롯한 자원 공동 개발 협력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 의원은 에보 모랄레스 대통령이 초청하는 대통령 관저 만찬에도 참석해 양국간 인프라, 플랜트 협력 방안과 리튬 개발에 관한 협의를 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의원은 또 페루에서 알란 가르시아 대통령을 예방하는 데 이어 이스마엘 베나비데스 재정경제부 장관, 자이메토르네 국방부 장관 등을 만나 우리 기업 지원과 방산협력을 협의할 계획입니다.

이번 방문에는 한나라당 강석호, 이은재 의원과 김신종 광물자원공사 사장 등이 동행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상득 의원, ‘자원외교’위해 남미 볼리비아· 페루 방문
    • 입력 2011-05-07 16:26:58
    정치
한나라당 이상득 의원이 오늘 오후 이명박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남미 볼리비아와 페루를 방문하기 위해 출국했습니다. 이상득 의원은 볼리비아를 방문해 호세피멘텔 광업자원부 장관과 루이스 알베르토 에차수 리튬 총책임자 등을 면담하고 리튬을 비롯한 자원 공동 개발 협력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 의원은 에보 모랄레스 대통령이 초청하는 대통령 관저 만찬에도 참석해 양국간 인프라, 플랜트 협력 방안과 리튬 개발에 관한 협의를 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의원은 또 페루에서 알란 가르시아 대통령을 예방하는 데 이어 이스마엘 베나비데스 재정경제부 장관, 자이메토르네 국방부 장관 등을 만나 우리 기업 지원과 방산협력을 협의할 계획입니다. 이번 방문에는 한나라당 강석호, 이은재 의원과 김신종 광물자원공사 사장 등이 동행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