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한국, 전략적 거점 삼아달라”

입력 2011.05.11 (07: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이명박 대통령이 독일의 주요 기업 CEO들을 만나 교역과 투자 협력을 당부했습니다.

한-EU FTA 발효를 앞두고 독일이 한국을 더 넓은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거점으로 삼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독일 현지에서 이재원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이명박 대통령이 독일 경제·금융의 중심지 프랑크푸르트를 방문했습니다.

3백여 한국 기업이 활동 중인 프랑크푸르트는 유럽에서 우리 기업이 가장 많이 진출한 곳입니다.

이 대통령은 한-EU FTA 발효를 앞두고 통상 증대를 위한 한독 양국의 전략적 협력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한국을 더 넓은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거점으로 삼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녹취>이명박(대통령): "독일 기업이 한국에 투자하는 것은 아시아 시 뿐 아니라 미국 시장까지 갈 수 있는 좋은 교두보가 될 수 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열린 동포 간담회에서 G20 정상회의 개최, OECD 개발원조위원회 가입 등 조국의 발전상을 소개하며 긍지를 가지고 살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녹취>이명박(대통령): "뉴욕타임스는 대한민국의 위상이 높아졌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대한민국 국민밖에 없다고 했습니다."

앞서 이 대통령은 독일 통일 주역들과 만나 한국에서의 통일은 선택이 아니라 필연적이라고 밝혔습니다.

독일의 경험을 참고하겠다며 오는 10월 한독 통일자문위 회의에 참석자들을 초청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독일에서의 일정을 모두 마치고 오늘 오후 다음 방문국인 덴마크 코펜하겐으로 이동합니다.

프랑크푸르트에서 KBS 뉴스 이재원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 대통령 “한국, 전략적 거점 삼아달라”
    • 입력 2011-05-11 07:06:49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이명박 대통령이 독일의 주요 기업 CEO들을 만나 교역과 투자 협력을 당부했습니다. 한-EU FTA 발효를 앞두고 독일이 한국을 더 넓은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거점으로 삼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독일 현지에서 이재원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이명박 대통령이 독일 경제·금융의 중심지 프랑크푸르트를 방문했습니다. 3백여 한국 기업이 활동 중인 프랑크푸르트는 유럽에서 우리 기업이 가장 많이 진출한 곳입니다. 이 대통령은 한-EU FTA 발효를 앞두고 통상 증대를 위한 한독 양국의 전략적 협력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한국을 더 넓은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거점으로 삼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녹취>이명박(대통령): "독일 기업이 한국에 투자하는 것은 아시아 시 뿐 아니라 미국 시장까지 갈 수 있는 좋은 교두보가 될 수 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열린 동포 간담회에서 G20 정상회의 개최, OECD 개발원조위원회 가입 등 조국의 발전상을 소개하며 긍지를 가지고 살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녹취>이명박(대통령): "뉴욕타임스는 대한민국의 위상이 높아졌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대한민국 국민밖에 없다고 했습니다." 앞서 이 대통령은 독일 통일 주역들과 만나 한국에서의 통일은 선택이 아니라 필연적이라고 밝혔습니다. 독일의 경험을 참고하겠다며 오는 10월 한독 통일자문위 회의에 참석자들을 초청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독일에서의 일정을 모두 마치고 오늘 오후 다음 방문국인 덴마크 코펜하겐으로 이동합니다. 프랑크푸르트에서 KBS 뉴스 이재원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