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행 물의 ‘오장풍’ 교사 해임 취소소송

입력 2011.05.11 (11:3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을 때리고 발로 차는 동영상이 인터넷에 퍼지면서 해임을 당한 전직 교사 오모 씨가 자신의 해임이 부당하다며 서울행정법원에 소송을 냈습니다.

오씨는 소장을 통해 자신의 행동은 강한 훈육이었을 뿐 체벌이 절대 아니라며 체벌을 근거로 한 해임 처분은 부당하다고 밝혔습니다.

또 '오장풍'이라는 별명은 덩치 큰 학생들을 훈육할 때 양손으로 민 것을 학생들이 희화적으로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초등학교 교사였던 오씨는 지난해 7월 학생들을 때리고 차는 동영상이 인터넷에 퍼지면서 이른바 '오장풍' 교사로 알려지게 됐고 동영상 유포 두 달 만에 해임됐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폭행 물의 ‘오장풍’ 교사 해임 취소소송
    • 입력 2011-05-11 11:32:11
    사회
초등학생을 때리고 발로 차는 동영상이 인터넷에 퍼지면서 해임을 당한 전직 교사 오모 씨가 자신의 해임이 부당하다며 서울행정법원에 소송을 냈습니다. 오씨는 소장을 통해 자신의 행동은 강한 훈육이었을 뿐 체벌이 절대 아니라며 체벌을 근거로 한 해임 처분은 부당하다고 밝혔습니다. 또 '오장풍'이라는 별명은 덩치 큰 학생들을 훈육할 때 양손으로 민 것을 학생들이 희화적으로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초등학교 교사였던 오씨는 지난해 7월 학생들을 때리고 차는 동영상이 인터넷에 퍼지면서 이른바 '오장풍' 교사로 알려지게 됐고 동영상 유포 두 달 만에 해임됐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