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물 납품 불공정거래 단속

입력 2011.05.11 (14: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농수축산물의 공정한 거래를 유도하기 위해 산지 납품업체에 대한 대형 유통업체들의 불공정 거래행위를 중점 단속하기로 했습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산지 납품업체들이 공정거래 관련 지식이나 정보가 부족해, 대형유통업체로부터 불공정 거래를 강요당하는 사례가 적지않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주요 단속 대상은 가격을 낮추기 위해 이미 납품한 상품에 대한 재계약을 요구하거나 남품 업체에 할인 비용을 떠넘기는 등의 사롑니다.

아울러 농식품부는 산지 농수축산물 납품업체들이 대형 유통업체와 불공정 거래행위가 발생했을 때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매뉴얼을 제작해 배포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농수축산물 납품 불공정거래 단속
    • 입력 2011-05-11 14:07:27
    경제
농림수산식품부는 농수축산물의 공정한 거래를 유도하기 위해 산지 납품업체에 대한 대형 유통업체들의 불공정 거래행위를 중점 단속하기로 했습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산지 납품업체들이 공정거래 관련 지식이나 정보가 부족해, 대형유통업체로부터 불공정 거래를 강요당하는 사례가 적지않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주요 단속 대상은 가격을 낮추기 위해 이미 납품한 상품에 대한 재계약을 요구하거나 남품 업체에 할인 비용을 떠넘기는 등의 사롑니다. 아울러 농식품부는 산지 농수축산물 납품업체들이 대형 유통업체와 불공정 거래행위가 발생했을 때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매뉴얼을 제작해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