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올해 ‘세계 100대 브랜드’ 67위

입력 2011.05.11 (15:4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이 세계 100대 브랜드 가운데 67위를 기록했습니다.

영국 시장조사기관 밀워드 브라운 옵티모가 세계 주요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산정해 최근 발표한 '2011 브랜드Z 100대기업'에서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약 122억달러, 우리돈으로 13조 천138억원으로 세계 67위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약 7% 늘어났고 순위는 한 단계 상승했습니다.

이번 조사에서는 애플이 천533억달러, 약 164조7천822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가진 것으로 평가돼 지난 4년간 줄곧 1위를 차지해 온 구글을 누르고 세계 최고의 브랜드로 떠올랐습니다.

페이스북은 지난 1년 동안 브랜드 가치가 가장 많이 증가한 기업이었고 중국 검색엔진 바이두가 뒤를 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삼성, 올해 ‘세계 100대 브랜드’ 67위
    • 입력 2011-05-11 15:46:51
    국제
삼성이 세계 100대 브랜드 가운데 67위를 기록했습니다. 영국 시장조사기관 밀워드 브라운 옵티모가 세계 주요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산정해 최근 발표한 '2011 브랜드Z 100대기업'에서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약 122억달러, 우리돈으로 13조 천138억원으로 세계 67위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약 7% 늘어났고 순위는 한 단계 상승했습니다. 이번 조사에서는 애플이 천533억달러, 약 164조7천822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가진 것으로 평가돼 지난 4년간 줄곧 1위를 차지해 온 구글을 누르고 세계 최고의 브랜드로 떠올랐습니다. 페이스북은 지난 1년 동안 브랜드 가치가 가장 많이 증가한 기업이었고 중국 검색엔진 바이두가 뒤를 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