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북한 반응, 여러가지로 해석해야”

입력 2011.05.13 (06: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덴마크를 국빈방문중인 이명박 대통령은 핵안보정상회의 초청 제안에 대해 북한이 부정적인 첫 반응을 보인 것과 관련해 여러 가지로 해석해야 한다며 협상의 여지를 열어 두었습니다.

이 대통령은 어젯밤 라스무슨 덴마크 총리와의 정상회담 뒤 열린 공동기자회견에서 어떤 반응이든 그대로 받아들일 필요는 없고, 부정적으로 나왔다고 해서 진짜 부정적인 것도 아니라면서 여러 가지로 해석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청와대 관계자는 핵안보회의까지 시간이 많이 남은 만큼 향후 북한과 소통할 기회가 있을 것으로 본다며, 북한은 우리가 제안한 내용을 아주 구체적으로는 알지 못하는 상황일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번 제안과 관련한 남북 실무접촉이 있지 않겠느냐면서 북한에 공식 입장이 전달된 바 없는 만큼 향후 어떤 식으로든 북한과 소통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 대통령 “북한 반응, 여러가지로 해석해야”
    • 입력 2011-05-13 06:01:10
    정치
덴마크를 국빈방문중인 이명박 대통령은 핵안보정상회의 초청 제안에 대해 북한이 부정적인 첫 반응을 보인 것과 관련해 여러 가지로 해석해야 한다며 협상의 여지를 열어 두었습니다. 이 대통령은 어젯밤 라스무슨 덴마크 총리와의 정상회담 뒤 열린 공동기자회견에서 어떤 반응이든 그대로 받아들일 필요는 없고, 부정적으로 나왔다고 해서 진짜 부정적인 것도 아니라면서 여러 가지로 해석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청와대 관계자는 핵안보회의까지 시간이 많이 남은 만큼 향후 북한과 소통할 기회가 있을 것으로 본다며, 북한은 우리가 제안한 내용을 아주 구체적으로는 알지 못하는 상황일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번 제안과 관련한 남북 실무접촉이 있지 않겠느냐면서 북한에 공식 입장이 전달된 바 없는 만큼 향후 어떤 식으로든 북한과 소통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