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금감원 前 국장 영장 청구

입력 2011.05.15 (08:0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저축은행그룹 비리를 수사 중인 대검찰청 중앙수사부는 부실 검사 의혹과 관련해 거액을 받은 혐의로 유모 전 금융감독원 국장에 대해 어젯밤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유 씨는 저축은행 검사와 관련해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은행측으로부터 억대의 금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유 씨는 지난 2003년부터 2004년까지 저축은행 검사를 총괄하는 금감원 비은행검사 1국장을 지냈으며, 현재 모 저축은행의 상임고문을 맡고 있습니다.

검찰은 은행 측이 일종의 '전관예우'를 노리고 유 씨를 영입한 뒤 금감원 검사반에 영향력을 행사했을 것으로 보고 유 씨가 받은 돈이 금감원 직원에게도 전달됐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유 씨의 구속 여부는 오늘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리는 영장실질심사를 통해 결정됩니다.

검찰은 또, 이르면 내일쯤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영업정지 방침 이후 5천만 원 이상 고액 인출자 4천3백여 명의 직장 조회 자료를 넘겨받아 부당 인출자들을 색출해 낼 방침입니다.

검찰은 특히, 만기 이전에 이자 손실을 감수하면서 거액을 인출한 예금주들이 부당 인출에 해당된다고 보고, 영업정지 정보를 알게 된 경위를 조사할 방침입니다.

검찰은 직업과 소득이 없는 부당 인출자에 대해서는 누구의 부탁을 받고 차명 계좌를 개설했는지도 집중 조사할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검찰, 금감원 前 국장 영장 청구
    • 입력 2011-05-15 08:09:25
    사회
부산저축은행그룹 비리를 수사 중인 대검찰청 중앙수사부는 부실 검사 의혹과 관련해 거액을 받은 혐의로 유모 전 금융감독원 국장에 대해 어젯밤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유 씨는 저축은행 검사와 관련해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은행측으로부터 억대의 금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유 씨는 지난 2003년부터 2004년까지 저축은행 검사를 총괄하는 금감원 비은행검사 1국장을 지냈으며, 현재 모 저축은행의 상임고문을 맡고 있습니다. 검찰은 은행 측이 일종의 '전관예우'를 노리고 유 씨를 영입한 뒤 금감원 검사반에 영향력을 행사했을 것으로 보고 유 씨가 받은 돈이 금감원 직원에게도 전달됐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유 씨의 구속 여부는 오늘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리는 영장실질심사를 통해 결정됩니다. 검찰은 또, 이르면 내일쯤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영업정지 방침 이후 5천만 원 이상 고액 인출자 4천3백여 명의 직장 조회 자료를 넘겨받아 부당 인출자들을 색출해 낼 방침입니다. 검찰은 특히, 만기 이전에 이자 손실을 감수하면서 거액을 인출한 예금주들이 부당 인출에 해당된다고 보고, 영업정지 정보를 알게 된 경위를 조사할 방침입니다. 검찰은 직업과 소득이 없는 부당 인출자에 대해서는 누구의 부탁을 받고 차명 계좌를 개설했는지도 집중 조사할 예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