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세계 최대 검색엔진 구글과 경쟁하기 위해 페이스북의 소셜네트워크에서 생성된 각종 데이터 활용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페이스북과 협력을 강화해 자사 검색엔진 '빙'과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좋아요' 버튼으로 선택한 웹 콘텐츠 간 상호 연관성을 높인 '콜렉티브 IQ'를 선보였습니다.
이 기능은 '빙'이 검색할 때 페이스북의 '좋아요' 에 의해 추천된 웹사이트가 우선 검색되도록 하는 개념입니다.
또 함께 선보인 '대화형 검색'은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빙' 서비스에서 나온 결과를 친구들과 공유하는 기능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측은 "단순히 찾고 결과를 보는 검색을 검색결과를 놓고 친구와 대화할 수 있는 역동적인 과정으로 바꾸려고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페이스북과 협력을 강화해 자사 검색엔진 '빙'과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좋아요' 버튼으로 선택한 웹 콘텐츠 간 상호 연관성을 높인 '콜렉티브 IQ'를 선보였습니다.
이 기능은 '빙'이 검색할 때 페이스북의 '좋아요' 에 의해 추천된 웹사이트가 우선 검색되도록 하는 개념입니다.
또 함께 선보인 '대화형 검색'은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빙' 서비스에서 나온 결과를 친구들과 공유하는 기능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측은 "단순히 찾고 결과를 보는 검색을 검색결과를 놓고 친구와 대화할 수 있는 역동적인 과정으로 바꾸려고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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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S, 검색시장서 페이스북과 연합해 구글과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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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05-18 06:11:02
마이크로소프트가 세계 최대 검색엔진 구글과 경쟁하기 위해 페이스북의 소셜네트워크에서 생성된 각종 데이터 활용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페이스북과 협력을 강화해 자사 검색엔진 '빙'과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좋아요' 버튼으로 선택한 웹 콘텐츠 간 상호 연관성을 높인 '콜렉티브 IQ'를 선보였습니다.
이 기능은 '빙'이 검색할 때 페이스북의 '좋아요' 에 의해 추천된 웹사이트가 우선 검색되도록 하는 개념입니다.
또 함께 선보인 '대화형 검색'은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빙' 서비스에서 나온 결과를 친구들과 공유하는 기능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측은 "단순히 찾고 결과를 보는 검색을 검색결과를 놓고 친구와 대화할 수 있는 역동적인 과정으로 바꾸려고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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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기영 기자 bum710@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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