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검색시장서 페이스북과 연합해 구글과 경쟁

입력 2011.05.18 (06:1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세계 최대 검색엔진 구글과 경쟁하기 위해 페이스북의 소셜네트워크에서 생성된 각종 데이터 활용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페이스북과 협력을 강화해 자사 검색엔진 '빙'과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좋아요' 버튼으로 선택한 웹 콘텐츠 간 상호 연관성을 높인 '콜렉티브 IQ'를 선보였습니다.

이 기능은 '빙'이 검색할 때 페이스북의 '좋아요' 에 의해 추천된 웹사이트가 우선 검색되도록 하는 개념입니다.

또 함께 선보인 '대화형 검색'은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빙' 서비스에서 나온 결과를 친구들과 공유하는 기능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측은 "단순히 찾고 결과를 보는 검색을 검색결과를 놓고 친구와 대화할 수 있는 역동적인 과정으로 바꾸려고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MS, 검색시장서 페이스북과 연합해 구글과 경쟁
    • 입력 2011-05-18 06:11:02
    국제
마이크로소프트가 세계 최대 검색엔진 구글과 경쟁하기 위해 페이스북의 소셜네트워크에서 생성된 각종 데이터 활용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페이스북과 협력을 강화해 자사 검색엔진 '빙'과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좋아요' 버튼으로 선택한 웹 콘텐츠 간 상호 연관성을 높인 '콜렉티브 IQ'를 선보였습니다. 이 기능은 '빙'이 검색할 때 페이스북의 '좋아요' 에 의해 추천된 웹사이트가 우선 검색되도록 하는 개념입니다. 또 함께 선보인 '대화형 검색'은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빙' 서비스에서 나온 결과를 친구들과 공유하는 기능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측은 "단순히 찾고 결과를 보는 검색을 검색결과를 놓고 친구와 대화할 수 있는 역동적인 과정으로 바꾸려고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