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업무 경감 토론방에 비판 글 잇따라

입력 2011.05.18 (08:1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교육청이 일선 교사의 행정업무를 줄이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개설한 '인터넷 토론방'에 교사들의 잘못을 질타하는 글이 대거 올라오고 있습니다.

서울시 교육청이 인터넷 사이트 '다음 아고라'에 개설한 토론방에는, 행정 업무를 줄여주는 것에 앞서 교사들의 무성의하고 비합리적인 업무 관행부터 고쳐야 한다는 비판적인 글이 속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 교육청은 최근 발표된 '교원 업무 경감정책'이 교사의 근무 환경을 지나치게 개선해주는 것으로 비춰지면서 부정적인 여론이 많이 올라오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서울시 교육청은 지난 12일 일선 교사가 수업에 집중하게 하자는 취지로 오는 2014년까지 법령이 정한 필수사업 외의 행정 업무를 줄이는 교원 행정업무 경감대책을 발표했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교원 업무 경감 토론방에 비판 글 잇따라
    • 입력 2011-05-18 08:19:29
    사회
서울시 교육청이 일선 교사의 행정업무를 줄이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개설한 '인터넷 토론방'에 교사들의 잘못을 질타하는 글이 대거 올라오고 있습니다. 서울시 교육청이 인터넷 사이트 '다음 아고라'에 개설한 토론방에는, 행정 업무를 줄여주는 것에 앞서 교사들의 무성의하고 비합리적인 업무 관행부터 고쳐야 한다는 비판적인 글이 속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 교육청은 최근 발표된 '교원 업무 경감정책'이 교사의 근무 환경을 지나치게 개선해주는 것으로 비춰지면서 부정적인 여론이 많이 올라오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서울시 교육청은 지난 12일 일선 교사가 수업에 집중하게 하자는 취지로 오는 2014년까지 법령이 정한 필수사업 외의 행정 업무를 줄이는 교원 행정업무 경감대책을 발표했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