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무호스 수돗물 페놀 생성 주의”

입력 2011.05.18 (17:5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정이나 식당 등에서 수도꼭지에 연결해 쓰는 고무호스로 인해 수돗물에서 페놀이 생성되고 악취가 날 수 있다는 분석결과가 나왔습니다.

전주시는 고무호스를 사용하면서 악취가 나는 수돗물을 채취해 분석한 결과, 0.001ppm의 페놀 성분이 검출되는 사례가 많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고무호스를 만들 때 쓰이는 페놀류의 가소제나 착색제가 수돗물의 소독제인 염소와 반응해 역한 소독 냄새를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돗물의 페놀 기준치는 0.005ppm입니다.

전주시는 부득이하게 고무호스를 사용할 때에는 무독성의 수도용 고무호스나 실리콘 호스 등을 사용해야 악취를 예방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고무호스 수돗물 페놀 생성 주의”
    • 입력 2011-05-18 17:50:56
    사회
가정이나 식당 등에서 수도꼭지에 연결해 쓰는 고무호스로 인해 수돗물에서 페놀이 생성되고 악취가 날 수 있다는 분석결과가 나왔습니다. 전주시는 고무호스를 사용하면서 악취가 나는 수돗물을 채취해 분석한 결과, 0.001ppm의 페놀 성분이 검출되는 사례가 많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고무호스를 만들 때 쓰이는 페놀류의 가소제나 착색제가 수돗물의 소독제인 염소와 반응해 역한 소독 냄새를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돗물의 페놀 기준치는 0.005ppm입니다. 전주시는 부득이하게 고무호스를 사용할 때에는 무독성의 수도용 고무호스나 실리콘 호스 등을 사용해야 악취를 예방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