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영 “국민연금 주주권 행사, 관치 경영 우려 줄여야”

입력 2011.05.18 (18: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나라당 이주영 정책위의장은 "국민연금이 지분을 보유한 기업에 대해 주주권 행사할 경우, 정부의 과도한 개입을 막기 위해 국민연금 기금운영위원회 산하 소위원회를 구성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주영 정책위의장은 오늘 국회에서 곽승준 미래기획위원장과 만나 "기업의 건전성을 유지하는 차원에서 이런 조치가 필요하다면 관치 경영의 우려를 불식하는 장치가 전제되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곽승준 미래기획위원장도 "국민연금 기금운영위원회 산하에 각계각층에서 추천받은 민간인으로 구성된 국민연금 의결권 소위원회를 만들면 관치 경영의 우려를 줄일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주영 “국민연금 주주권 행사, 관치 경영 우려 줄여야”
    • 입력 2011-05-18 18:00:22
    정치
한나라당 이주영 정책위의장은 "국민연금이 지분을 보유한 기업에 대해 주주권 행사할 경우, 정부의 과도한 개입을 막기 위해 국민연금 기금운영위원회 산하 소위원회를 구성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주영 정책위의장은 오늘 국회에서 곽승준 미래기획위원장과 만나 "기업의 건전성을 유지하는 차원에서 이런 조치가 필요하다면 관치 경영의 우려를 불식하는 장치가 전제되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곽승준 미래기획위원장도 "국민연금 기금운영위원회 산하에 각계각층에서 추천받은 민간인으로 구성된 국민연금 의결권 소위원회를 만들면 관치 경영의 우려를 줄일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